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디아이제이 건축사사무소 “최고의 CGMP 공장 건립 위한 초석 되겠다!”

(서울=뉴스1) 손현석 기자 | 2016-11-03 10:36 송고
© News1
기초가 튼튼해야 건물이 바로 선다. 최근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성장 키워드로 CGMP 인증이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CGMP 적합 공장 건립을 위한 시작점인 CGMP 설계 감리업계로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디아이제이 건축사사무소(대표 이윤용)는 CGMP 공장 건립을 위한 기초 단계인 설계 감리업 분야에 있어서는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이 회사는 건축물 설계와 공사감리에서부터 종합 감리전문회사업, 엔지니어링사업, 건축사업, 실내디자인과 실내건축공사업, 현장조사 검사와 확인 업무대행업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에는 CGMP 화장품 공장 건축물 설계, 감리업 분야에서 30여 건 이상의 많은 실적을 달성하면서 화장품 업계의 든든한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아이제이 건축사사무소 이윤용 대표는 “일진건설산업 설계팀으로 시작해 지난 2015년 6월 설계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건축사사무소로 별도 법인을 설립해 지금의 디아이제이 건축사사무소가 탄생했다”며 “그동안 코스메카코리아, 코스온,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토니모리, 클레어스, 아우딘퓨쳐스, 삼성메디코스 등 국내 유수 화장품 회사의 국내외 공장설계를 도맡아 왔다”고 밝혔다.

특히 화장품 생산기획부터 제조공정 기술, 제조설비, 창고계획 등 화장품 CGMP 기준 공장 설계를 기반으로 설비 배치, 인동선·물동선, 폐기물, 위험물 처리까지 고객요구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현장에서 디아이제이 건축사사무소 디자인·CG팀은 다양한 건물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 및 투시도를 제안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팀은 화장품 공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공조, 유틸리티, 장비동력 간선 설계 등을 직접 수행해 CGMP 공장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다.

더욱이 모회사인 일진건설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그간 많은 CGMP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었기에 고객사로부터의 신뢰도도 높다는 설명이다.

이 대표는 “최근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오산공장을 설계하면서 물동선, 인동선 계획을 반영하며 기능에 충실하도록 한 레이아웃 계획과 세계적인 기업에 걸맞는 공장외관 디자인을 제안해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디아이제이 건축사사무소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향후 중국뿐만 아니라 다른 해외시장까지 사업 영토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윤용 대표는 “최근 국내에서는 CGMP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으며 중국의 경우 위생기준이 강화되고 있다”며 “이같은 화장품 산업의 요구사항에 발맞춰 당사만의 설계 노하우를 통해 발주처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설계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적극적으로 국내 및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news1] ‘뷰티·패션’ 뉴스 제보 - beauty@news1.kr


beaut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