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북 농민단체도 ‘박근혜 정권 퇴진’ 시국선언

(전주=뉴스1) 박아론 기자 | 2016-11-02 14:47 송고 | 2016-11-02 14:55 최종수정
뉴스1DB © News1 문요한 기자
뉴스1DB © News1 문요한 기자

전북 지역 농민들도 최순실 사태로 불거진 '박근혜 정권 퇴진 운동' 물결에 합류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도연맹은 2일 최순실 국정농단 및 백남기 농민 사태를 규탄하며 박근혜 정권 퇴진을 위한 시국선언을 벌였다.
이날 오전 10시 전북농업인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박근혜 퇴진 민중총궐기 승리를 위한 전북 농민 간부 결의대회 및 박근혜 정권 퇴진을 위한 시국선언' 자리에는 지역 농민단체 간부 40여 명이 참석했다.

단체는 "박근혜 대통령은 농민들에게 쌀값 21만원 보장을 약속하고 대통령에 당선됐음에도 당선 이후 태도를 180도 바꿔 쌀 시장을 전면 개방하고, 당시 17만원이던 쌀값을 12만원 대로 곤두박질 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며 "급기야 우리 농민의 생존권 보장을 위해 쌀 값 보장과 쌀 수입 반대를 외치던 백남기 농민을 잔인한 물대포로 죽이고도 사인 규명을 구실로 강제부검을 운운하며 진실을 덮으려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가운데 우리 농민들은 박근혜 정권의 이해할 수 없는 정책 추진의 실마리를 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마주하게 됐다"며 "현 정권의 종국에 접한 더러운 면면은 치를 떨게 했으며 전 국민적 분노와 거센 반격을 일으켰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전북 지역 농민들은 현 정권의 무능과 실책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권좌에서 내려와 엄정하게 법의 심판을 받을 때까지 힘을 실을 것"이라고 밝혔다.
단체는 "12일 전국농민대회와 민중총궐기에 가담해 행동에 나섬과 동시에 전국적으로 일고 있는 박근혜 퇴진 운동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며 "300만 농민의 이름으로 박근혜 정권의 퇴진을 촉구한다"고 성토했다.


ahron31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