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북지역 교수·변호사·시민사회단체,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촉구

(충북ㆍ세종=뉴스1) 남궁형진 기자 | 2016-11-02 11:15 송고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충북지회, 교수노조충북지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충북지회, 충북 종교인 등은 2일 청주YWCA 강당에서 ‘시국선언 및 시국토론회’를 갖고 대통령 하야를 촉구했다.2016.11.1/뉴스1 © News1 남궁형진 기자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관련, 충북지역 교수와 변호사, 종교인, 시민사회단체 등이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고 나섰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 충북지회, 교수노조충북지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충북지회, 종교인 등은 2일 청주YWCA 강당에서 ‘시국선언 및 시국토론회’를 가졌다.
이들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최순실 사태는 국가의 존망을 위태롭게 만든 대사건”이라며 “이번 사태는 절대권력자 박근혜 대통령이 주연이며 그 책임은 대통령 자신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정교과서 편찬과 건국절 강조, 사드문제, 위안부 문제 졸속타결 등 어지러운 국정에 국민들이 놀란 일이 한 두 번이 아니다”며 “미르재단 인허가와 문화창조융합벨트는 현 정부가 얼마나 부정과 비리에 연루되었는가를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국민의 신뢰를 잃은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을 수행할 자격과 능력이 없다”며 “민중혁명의 들불이 온누리를 태우기 전에 대통령은 석고대죄하고 하야하라“고 촉구했다.
또 “국정농단과 국기문란의 책임은 정부와 여당, 보수언론에도 있다”며 “청와대와 정부여당이 이 문제를 잠재우는 술책을 쓰고 지탄받아야 할 보수언론이 정론직필을 가장한다면 국민혁명을 피해가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혼란을 수습하기 위해서는 대통령의 하야와 독립적 특검, 엄정한 사법부의 판결, 국민중립내각 구성 및 조기대선으로 민주질서가 회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왼쪽 가슴에 검은색 근조리본을 단 참가자들은 시국토론회를 통해 자신들의 의견과 현 사태의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ngh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