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기초단체의원 "박대통령이 모든 의혹 규명해야"

(광주=뉴스1) 신채린 기자 | 2016-11-01 17:07 송고
광주지역 기초단체의원들이 1일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씨와 관련, "박근혜 대통령은 모든 의혹에 대해 사실대로 규명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서구의회 소속의원 13명 중 11명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국가 권력을 사유화해 국가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사익을 추구해 온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온 국민이 분노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최씨는 박 대통령의 당선 소감문, 연설문은 물론 국무회의 자료 등을 먼저 받아 검토, 수정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보안을 유지해야 할 경제, 외교, 안보 등은 물론 국가기관의 인사문제까지 개입한 정황도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사태는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적법절차를 무시하고, 대한민국 70년 헌정사에 유례가 없는 국기문란 행위이자 헌법을 파괴하는 행위이다"며 "책임회피에 급급했던 박 대통령의 발언은 국민들에게 더욱 큰 실망감을 안겨줬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씨의 딸 특혜파문에 휩싸였던 이화여대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 대학생.사회단체들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있다"며 "박 대통령은 모든 의혹에 대해 사실을 규명하고, 법의 심판을 겸허히 받아들이는 결단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성명에는 오광교, 백종한, 김옥수, 이대행, 김광태, 장재성, 김태진, 김은아, 황현택, 정순애, 윤정민 의원 등 총 11명이 참여했다.


shincl@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