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남대 사학과 “무속인에게 농락당한 주권 되찾자”

대전지역 대학 학부 학생단체 7번째 시국선언

(대전ㆍ충남=뉴스1) 김성서 기자 | 2016-11-01 17:05 송고
충남대 사학과 시국선언문.© News1
충남대 사학과 시국선언문.© News1

최순실씨 국정농단 의혹으로 국민적 분노가 들끓고 있는 가운데 충남대 사학과 학생회가 1일 대전지역 대학 학부 7번째로 시국선언에 나서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촉구하고 나섰다.

충남대 사학과 학생 93명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 더 이상 착각하지 말고 즉시 하야하라 - 최순실로부터 농락당한 주권의 회복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시국선언문을 통해 “현 정권 출범 이후 각계각층은 청와대의 비선실세 의혹을 제기해왔지만 정부는 여러 의혹을 무시하고 ‘국기문란’으로 치부했다. 그러나 최순실씨에 의한 국정농단과 비선실세 의혹은 사실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또 “국민을 존경한다던 대통령은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으로 시작하는 1분 35초짜리 녹화된 사과방송을 송출하고 침묵으로 일관했다. 대국민 사과마저도 대통령은 준비된 글을 그대로 읽을 뿐이었다”며 “지금까지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이 국가의 주인이라 말해왔다. 하지만 국민은 국가의 ‘갑’이라보다는 ‘을’이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국민으로부터 나온 모든 권력을 일개 민간인 최씨에게 바쳤다. 최씨의 국정개입은 외교와 안보에 관련된 기밀사항에까지 이르렀다. 이번 사태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유례없는 대통령 주도의 위헌사태이며 씻을 수 없는 우리 역사의 수치”라며 “우리는 지금을 살아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더 이상 대한민국의 헌법체계를 흔들고 국본을 우롱한 이 정권을 방치하지 않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충남대 사학과 학생회는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 △새누리당 지도부 및 주요 인사의 전원 사퇴 △지도부를 제외한 새누리당과 야당 주도 거국적 중립내각 구성 등을 촉구하며 “대통령과 일개 무속인에게 농락당한 우리의 주권을 되찾고 대한민국 역사에 다시 한 번 빛나는 희망과 자랑스러운 영광을 남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목원대 총학생회, 지난 10월 31일 대전대와 한남대 총학생회, 28일 충남대 교수 207명과 총학생회, 27일 KAIST 학부 총학생회와 한남과 사학과 학생회가 각각 시국선언을 발표한 바 있다.


kee08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