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업도시 광주! 제1회 기술·창업 주간' 24~28일 개최

창조경제혁신센터·테크노파크 등 참여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2016-10-20 15:37 송고
광주시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창업도시 광주! 제1회 기술·창업 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앙한 행사를 개최한다.

기술·창업주간은 공공(연구)기관, 대기업, 대학 등이 보유한 기술을 기반으로 지역 내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창업자에게는 투자유치 및 기술사업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자는 취지다.
행사는 광주시, 특허청,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회 등 지역 24개 기관이 각각의 전문 서비스 분야를 기관간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한다.

24일 광주테크노파크에서 기술·창업주간 선포식으로 시작으로 △기술사업화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 광주연합기술지주 출범식 △서민생활창업 지원사업 중 차량기반창업팀을 위한 차량 인도식이 진행된다.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는 △친환경자동차부품 및 의료소재부품 분야 우수기술 설명과 기술이전 상담을 위한 광주 창조기술 이전 로드쇼가 진행될 예정이다.
25일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삼성전자 특허기술 무상 나눔을 위한 설명회 및 전문가 상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및 전자부품연구원의 우수기술 발표, 전문가 상담을 위한 K-ICT 기술거래 로드쇼가 열린다.

26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 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 및 정보교류를 위한 무등벤처포럼 △해외투자유치를 위한 해외투자사와 지역기업 간담회 △지역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기업상장 및 M&A활성화 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또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문가로부터 검증받고 싶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모의투자설명회 △지역 유망 벤처기업 23개사와 벤처투자자 25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벤처투자설명회 △스타트업과 청년인재 간 매칭기회 제공 등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벤처-청년인재 매칭데이도 진행된다.

27일 아시아문화전당에서는 △부산행 연상호 감독과 콘텐츠 창·제작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광주콘텐츠코리아랩 G-Talk, 28일 동강대학교에서는 △ 선배 창업기업 CEO의 성공창업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대학생 창업아카데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26일 인터넷방송 '쫄투(쫄지말고 투자하라)'를 통해 수소 기반 창업기업인 제이카와 자이언트드론의 기업설며회(IR) 및 수소전기차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한 유기호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함께하는 토크쇼가 녹화, 방송된다.


hs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