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가타 코스메틱, apM럭스 매장 오픈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들이 떴다

(서울=뉴스1스타) 홍용석 기자 | 2016-08-25 17:35 송고
프렌치 시크 감성과 유니크한 아이디어가 결합한 '아가타 코스메틱(AGATHA COSMETIC)'이 동대문 apM럭스(LUXE)에 매장을 오픈했다.

아가타 코스메틱은 2014년 프랑스 주얼리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아가타가 론칭한 코스메틱 브랜드다. 무심한 듯 세련된 스타일로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는 파리지앵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제안하며 글로벌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아가타 코스메틱 매장이 오픈한 apM 그룹 소유의 apM럭스는 고품질 제품 판매를 통해 중국 내에서 높은 신뢰를 얻으며 하나의 한류 브랜드로 통용되고 있는 곳이다. 오픈을 기념해 한국 파워블로거와 유사한 개념으로 웨이보, 웨이신 등 중국 내 SNS를 통해 20대 및 30대 여성들에게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는 왕홍들이 아가타 매장을 방문했다. 왕홍은 유명인사라는 뜻을 지닌 '왕뤄홍런(網絡紅人)’의 줄임말이다.

동대문 apM럭스에 오픈한 프리미엄 브릿지 코스메틱 매장에 '왕홍'들이 방문했다. © News1star / 아가타 코스메틱
동대문 apM럭스에 오픈한 프리미엄 브릿지 코스메틱 매장에 '왕홍'들이 방문했다. © News1star / 아가타 코스메틱


왕홍들은 수많은 팔로워 덕분에 그들이 사용한 제품이 직접적인 판매증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다수다. '왕홍 경제', '왕홍 마케팅'이란 용어가 생길 정도로 엄청난 파급력을 자랑하는 왕홍들이 매장에 직접 방문한 것이기에 더욱 화제가 됐다. 아가타 코스메틱 매장에 방문한 왕홍들은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SBS 드라마 '닥터스'에서 박신혜가 아가타 주얼리를 착용하고 나와 아가타 브랜드가 국내 및 중국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 여기에 왕홍들의 방문을 통해 아가타 코스메틱까지 함께 주목 받고 있다. 향후에도 아가타 코스메틱은 국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한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