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정책

韓가수 동준·中모델 리아이, 신나는 한국 테마관광

관광공사, 중화권 맞춤형 관광상품 ‘88선’ 홍보

(서울=뉴스1) 박창욱 기자 | 2016-08-16 10:16 송고
한국 가수 동준과 중국 모델 리아이. 관광공사 제공 © News1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8일 아시아 최대 온라인 영상 채널 '유쿠'(YOUKU)를 통해 ‘중화권시장 맞춤형 대표 테마관광상품 88선’이 소개된다고 밝혔다.

‘88선’은 중화권 관광객의 다양한 방한수요 충족 및 유치 강화를 위해 관광공사가 한식, 한류, 스포츠 등 25개 테마 88개 방한 여행상품을 개발 및 선정하여 중점 홍보 판촉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관광공사는 ‘88선’ 사업의 홍보 강화를 위해 YOUKU 패션프로그램인 '친애하는 옷장 - 한국특별편' 제작을 추진했다. 2014년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제작된 이 프로그램은 YOUKU 정규프로그램으로서 중국의 유명 톱 모델 겸 MC인 리아이(李艾)가 매년 한국을 찾아와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중국 도시에 거주하는 18~45세의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국의 패션·뷰티·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한다. 1편과 2편은 조회수가 각 2000만건, 4000만건을 기록할 정도로 중국 내 영향력이 큰 온라인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촬영을 마친 3편은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동준이 ‘리아이’에게 방한관광 ‘88선’ 테마상품을 소개하며 한국만의 매력이 넘치는 콘텐츠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류 테마인 ‘그레뱅뮤지엄·한류스타와의 파티’, ‘태양의 후예 촬영지’ 상품 등을 비롯해 새로운 창조관광 콘텐츠 ‘아띠인력거 체험’ 및 한강공원·덕수궁 돌담길 등 연인을 타깃으로 한 '로맨틱 낭만 커플여행' 상품의 대표 코스를 소개한다.

서영충 관광공사 중국마케팅센터장은 “88선 상품을 통해 기존 일반패키지 관광을 탈피,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알리기 위해 홍보판촉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 앞으로도 공사, 지자체, 업계가 연계하여 지속적인 콘텐츠 및 상품 업데이트로 방한상품의 고급화와 다양화를 추진하여 중화권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up@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여야, 국회 정상화 합의…정부조직법 논의 시작
7월 국회 열기로…조국·조현옥 출석, 추경 합의 관련 문구는 결국 빠져
여야 4당 원내대표가 다음달 4일부터 18일까지 임시국회를 여는 것에 최종 합의했다. 다만 쟁점이 된…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 국회 인···
중톱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가 27일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과했다. 국회 기획재정…
與 "사과로 끝?"…'문준용 조작' 배···
중톱
더불어민주당이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아들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에 개…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