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추!필수아이템]"입맛 사라진 여름, 간편식 한끼 어때요?"

탕수육·피자부터 고등어구이까지…'진짜' 요리 같은 간편식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2016-08-06 10:00 송고
CJ제일제당의 '백설 쿠킷' 8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News1
CJ제일제당의 '백설 쿠킷' 8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News1

"날씨는 푹푹 찌고, 입맛은 없고 요리하긴 귀찮고… 오늘 뭐 먹지?"

무더위가 지속되는 요즘 같은 날에는 식사 시간이 두려워지기 십상이다. 입맛도 없어 메뉴를 정하기 어려운 데다 오랜 시간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를 하는 것도 고역이기 때문이다. 

이번 주말에는 직접 요리한 것 같은 가정간편식 제품을 이용해 편안한 한끼를 즐기는 게 어떨까. 

CJ제일제당은 조리 시간을 30분이나 줄일 수 있는 '백설 쿠킷'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조리에 필요한 부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장을 따로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찹쌀 탕수육 △닭강정 △오꼬노미야끼 △감자 수제비 등 아시안 메뉴 4종과 △크림 리조 △트러플 리조또 △맥앤치즈 △매시드 포테이토 등의 서양식 메뉴 4종으로 3480원~4980원에 판매된다. 

편의점 GS25에서 판매되는 '유어스 모둠 햄 부대찌개'도 모든 재료가 갖춰진 간편식이다. 세척까지 마친 모둠햄과 떡국떡·사리 등으로 구성됐으며 즉석조리용 친환경 알루미늄 냄비까지 들어 있다.

동원간편구이 3종. (사진제공=동원그룹)© News1

동원산업은 기름에 튀길 필요가 없는 고등어구이를 선보였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되는 '동원간편구이'로 △동원간편구이 고등어 오리지날 △동원간편구이 양념고등어 △동원간편구이 불고등어 3종이다. 

원적외선 오븐으로 구워 겉과 속이 고르게 익었고 얼리지 않아 생선살이 단단하다. 생선을 다듬는 과정에서 세라믹의 흡착효과를 활용한 특허기술을 적용해 비린내가 날 걱정도 없다. 

최근 출시된 '오뚜기 피자'는 피자전문점 제품 못지않은 피자를 10분 만에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맛는 △콤비네이션 피자 △불고기 피자 외에도 △고르곤졸라 씬피자 △호두&아몬드 씬피자 등이 있다. 

숙성된 반죽을 고온으로 달군 돌판오븐에 구워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오븐이 없는 집은 전자레인지나 후라이팬을 이용해 조리할 수 있다. 

취슬링쿡 신제품 2종 (사진제공=대상)© News1

간단한 술안주가 필요하다면 청정원 휘슬링쿡이 선보인 '매콤벌집오징어볶음'과 '마늘데리야끼닭볶음'이 있다.

매콤벌집오징어볶음은 벌집 모양으로 칼집을 낸 오징어에 표고버섯과 당근·양파 등을 넣고 매콤하게 볶아냈다. 마늘데리야끼닭볶음은 국내산 닭고기에 특제 데리야끼소스를 얹어 맛을 냈다. 전자레인지에 돌렸을 때 조리가 완료됐음을 알려주는 호루라기 소리를 듣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soho09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