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IBS, 다국적 교육프로그램 'KUSP 2016' 성공적 마무리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2016-08-05 10:34 송고
‘KUSP’ 참가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KUSP’ 참가학생들이 한복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이 주최한 다국적 교육프로그램 ‘KUSP(Korea Undergraduate/graduate/high school Science Program) 2016’이 5일 수료식을 끝으로 5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KUSP는 물리학 분야에 역량 있는 대학(원)생 및 고등학생들에게 연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국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그리스, 미국, 레바논, 터키 등에서 현대물리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대학(원)생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표준모델, 초대칭이론 등 관련 주제를 선택하고,  IBS·KAIST 연구진들과 함께 실험과 연구를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물리학 강연을 비롯해 한국어 수업, 다양한 문화 활동, 현장학습도 진행됐다.

참가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성취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포스터 전시회는 오는 11일까지 KAIST 대덕캠퍼스 궁리실험관(E6-5) 1층 로비에서 열린다.


memory44444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