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황 총리 "사드 괴담, 유언비어 단호히 대처하는 게 맞다"

"사드는 국가안위와 직결…괴담 유언비어 있어선 안돼"
외부세력 개입 의혹엔 "단호히 대처할 것"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서미선 기자 | 2016-07-19 16:05 송고
19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사드 배치에 대한 긴급현안질문이 진행되고 있다.   2016.7.19/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19일 '사드 괴담'이나 '유언비어'와 관련, "단호히 대처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현안질문에서 "(허위사실 유포는) 정말 어느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국민에게 큰 걱정과 불안을 드리는 중한 범죄"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드는 국가안위와 직결되는 문제"라며 "이런 문제와 관련해 근거없는 괴담, 유언비어 등은 결코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황 총리는 지난 15일 사드 배치가 결정된 경북 상주를 방문했을 당시 발생한 주민 폭력시위에 외부 세력이 개입했다는 의혹과 관련, "국가안위와 관계된 이런 상황을 악용해 우리의 국민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가질 수 있는 소지를 제공하는 이런 것들은 중범죄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단호히 대처해서 우리 국가안위가 흔들리는 일이 없도록 대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백악관 사이트에서 일부 한인이 주축이 돼 사드 반대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다'는 전희경 새누리당 의원의 지적에 "그래선 안되는 것"이라며 "지금 문제된 위협의 근원이 북한의 핵도발이다. 이런 때 온 국민이 합심해 북한이 핵개발을 포기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되는 정말 엄중한 상황"이라고 했다.

또 '사드 배치와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를 하고 있는 일부 언론에 대한 책임을 강하게 물을 것이냐'는 전 의원의 물음에 "저희가 할 수 있는 방안들을 생각해보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성주 방문 당시 6시간 넘게 차안에 고립됐던 사태와 관련, "민주사회일수록 법을 지키는 게 필요하다"며 "우리가 집회와 시위의 자유가 있고 표현의 자유가 있지만 그 모든 것은 헌법에 따라 법에 근거한 것이라야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원칙에 어긋나지 않게 불법이 발생하면 반드시 조치하는 '불법 필벌의 원칙'을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ykjmf@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