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음악의 신2' 이수민 "최종 목표? CIVA 해체 후 솔로 데뷔"(인터뷰②)

(서울=뉴스1스타) 명희숙 기자 | 2016-06-25 08:00 송고
배우 이수민에게 새로운 직업이 생겼다. 그는 '음악의 신2'를 통해 CIVA라는 걸그룹에 합류했고, 윤채경-김소희와 함께 데뷔를 눈앞에 두고 있다.
"유명한 가수의 곡을 쓰신 분이 저희 데뷔곡을 써준다고 하는데 데뷔를 곧 하지 않을까요. 곧 녹음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수민이 CIVA 합류를 사실 일회성 에피소드였다. 단순한 만남이었던 에피소드는 이수민이 끊임없이 다채로운 웃음을 만들어나가며 고정 에피소드로 이어졌다.


배우 이수민이 최근 뉴스1스타와 만나 CIVA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 News1star/ CJ E&M 
배우 이수민이 최근 뉴스1스타와 만나 CIVA 활동 계획을 공개했다. © News1star/ CJ E&M 


"사실 CIVA는 저로 인해서 만들어진 거죠. 하하. '병맛'을 위한 에피소드였는데 이렇게 일이 커질 줄 몰랐죠. 정말 부담이 돼요 요즘은. 제 지금 목표는 CIVA 탈퇴에요. 채경이나 소희는 정말 가수를 준비하는 아이들이잖아요. 저는 '음악의 신' 안에서 가수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고요. 두 친구들은 진지하게 노래를 하는 건데 제가 부르면 실례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그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있죠."
이수민은 함께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 윤채경과 김소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엇보다 그가 두 사람을 높게 보는 점은 페이크다큐의 특성에 무리 없이 적응하고 있다는 것.

"정말 착한 아이들이에요. 또 자기들만의 캐릭터를 만들 줄도 알고요. 프로그램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잘 따라 오더고요. 나이 차이도 별로 안 나요. 고민도 이야기하고 잘 지내고 있어요."

이수민은 CIVA 멤버들의 바퀴벌레 댄스를 전수해주며 한차례 큰 웃음을 몰고 왔다. 메인보컬이지만 전혀 메인보컬답지 않은 실력은 그의 진짜 노래 실력에 의구심을 들게 한다.

"일부러 좀 더 못 하는 것도 있죠. 잘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있어요. 근데 정말 희한하게 촬영이 시작하면 음 이탈이 나요. 제가 일부러 하려는 게 아닌데 그렇게 되더라고요. 저도 신기할 정도예요. PD님이 4년 동안 춤과 노래가 많이 늘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나름대로 연습을 좀 했거든요.(웃음)"


reddgreen3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