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더부스-장기하와 얼굴들 컬래버레이션, 수제맥주 ‘ㅋ’ 출시

10일, 더부스 전국 매장에서 판매 시작…스페셜한 수제맥주로 주목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2016-06-14 14:29 송고 | 2016-06-15 13:31 최종수정
© News1
여름이다. 바야흐로 가슴 속까지 시원함을 전해주는 맥주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매일 같이 마시는 흔하디 흔한 맥주로는 2% 부족함을 느끼는 맥주 마니아라면, 올 여름 어디서도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스페셜한 맥주로 색다른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개성 넘치는 음악으로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4집 앨범 발매를 기념해 유명 수제 맥주 제조업체인 ‘더부스 브루잉(The Booth Brewing Co.)과 컬래버레이션 맥주 ‘ㅋIPA’를 출시했다.

연예계 대표 맥주 마니아로 잘 알려진 장기하와 얼굴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ㅋ’ 수제맥주는 감귤·망고 등 열대과일의 향이 한꺼번에 폭발하는 세션 IPA맥주로, 보다 특별한 맥주를 찾는 당신에게 추천할 만 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평소 더부스의 맥주에 대한 애정을 표현해온 장기하와 얼굴들 측이 더부스의 협업 제안에 흔쾌히 응하면서 성사됐다.

더부스 측은 장기하와 얼굴들이 더부스 판교 브루어리에 직접 방문해 양조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컬래버레이션 진행 과정 내내 ‘ㅋIPA’에 대한 열정을 감추지 않았다고 전했다. 특히 자신이 직접 양조한 맥주에 만족해 하며, 더부스 판교 브루어리 방문 당일 맥주에 흠뻑 취해 귀가했다는 후문이다.
‘ㅋ’IPA는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현재 더부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와펜을 떠올리게 하는 감각적인 맥주 라벨 디자인도 특징이다.

앞으로 홈브루잉(자가양조)를 배워 직접 맥주를 만들어 마시는 것이 어떠냐는 더부스 관계자의 질문에는 “맥주는 사서 마시는 것이 맛있다. 나는 음악을 더 열심히 할 것”이라며 위트 있는 대답을 남기기도 했다.

‘ㅋIPA’는 10일부터 더부스 전국매장에서 동시에 론칭해 판매 중이다.

한편, 더부스 브루잉(The Booth Brewing Co.)은 아직 국내에서 생산된 적 없는 실험적인 맥주를 만들며 ‘맥주의 신선함’을 전달하는 것을 모토로 하는 수제 맥주 제조사다. 국내에선 판교에 위치한 마이크로 브루어리에서 자체 양조를 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미국 현지 브루어리를 가동하는 등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있다.


akdrkff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