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다양한 이색요리의 맛집들이 모인 번화가 신논현역 탐방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2016-06-08 11:39 송고
© News1
최근 따뜻해진 날씨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강남역·신논현역 지역은 서울에서도 핫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으로 가장 번화한 지역 중 하나이다. 특히 이 지역은 다양한 교통편으로 접근성이 좋아 만남의 장소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특히 신논현역 주변은 모임·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퇴근 후 간단히 저녁 모임이나 강남·선릉·신논현 주변 직장인들의 술집·회식 장소로 찾기 좋은 곳이 바로 이 주변일대이다.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이다 보니 주변으로 다양한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논현역 주변은 20~30대의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장소이니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이색적인 맛집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다양한 음식들 중에서도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가 ‘퓨전 요리’다. 기존 음식들과 다른 독특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치킨·찜닭·김밥·찜요리 등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최근 인기가 상승 중인 요리가 바로 ‘조개 갈비찜’이다. 최근 젊은층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조개 갈비찜은 인기명의 대표적인 메뉴이다. 지난 KBS2 ‘생생정보통’을 통해 ‘백세인생’으로 유명한 가수 이애란씨의 맛집으로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 인기명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메뉴는 ‘조갈찜’이다. 조개찜과 갈비찜을 합쳐 새로운 조갈찜이란 이름이 붙여진 것으로 이 조개 갈비찜에는 어디서도 보기 힘든 맛과 비쥬얼을 동시에 잡은 메뉴로 인기를 끌며 최근 방송에서도 소개됐다. 또한 여기에 랍스터를 추가 구성해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좋다.

조개 갈비찜 ‘조갈찜’은 이색적이면서도 맛이 좋은 음식을 찾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좋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푸짐한 양으로 신논현역 근처 직장인들이 찾는 술집·회식 장소로도 자주 이용된다.


akdrkff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