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4개 시·도 ‘조선산업 위기극복 대정부 건의문’ 제출

(울산=뉴스1) 이상문 기자 | 2016-05-24 18:08 송고 | 2016-05-25 15:55 최종수정
© News1 장은진 기자
© News1 장은진 기자

울산, 부산, 전남, 경남 등 4개 시·도지사 명의로 채택된 ‘조선·해양산업 위기 극복 대정부 공동건의문’이 중앙부처에 제출된다.
울산시는 위기상황에 직면한 조선·해양·기자재 업계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조선해양 강국으로의 입지를 되찾기 위해 시·도 공동 및 지자체별로 선정한 과제에 대해 특단의 지원을 요청하는 ‘공동 건의문’을 25일 중앙부처에 제출한다고 밝혔다.

시·도 국장급 대표는 이날 국무조정실,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해양수산부 등을 합동으로 방문해 중앙정부가 공동 건의문에 대해 적극 지원에 나설 것을 촉구할 계획이다.

4개 시·도 공동 건의는 총 3건으로 △조선업의 특별고용지원업종 조기지정 △정부차원 계획조선(국적선) 물량 발주 지원 △국립조선해양플랜트연구원 건립 지원 등이다.

울산시 자체 건의는 총 5건으로 △석유화학산업 민간투자확대를 위한 세제 지원 △석유화학공단 통합파이프랙 구축사업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정부출연 특례보증’ 확대 △부생수소 활용 친환경자동차산업 육성 기반 구축 △3D프린팅 산업 육성기반 구축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4개 시·도는 조선산업이 정상화 될 때까지 과장급으로 별도 협의체를 구성해 유기적으로 공조체제를 강화하는 등 조선산업 위기 극복을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iou51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