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드롭박스, 8월29일부터 윈도XP용 데스크톱 앱지원 종료

6월26일부터 XP용 앱 다운로드·로그인 불가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2016-04-25 16:29 송고
© News1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드롭박스'가 윈도XP용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 지원을 종료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6월26일부터 드롭박스 홈페이지에서 윈도XP용 데스크톱 앱을 다운로드할 수 없다. 윈도XP에서 기존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새 계정을 만들 수도 없다.

8월29일부터는 윈도XP 데스크톱 앱에 대한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해당일에 윈도XP 컴퓨터에 연결된 모든 드롭박스 계정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된다.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지 않더라도 파일과 사진 등은 드롭박스 계정에 계속 보관되며, 드롭박스 홈페이지나 호환되는 컴퓨터, 모바일 장치 등에서 계정에 계속 액세스하거나 새 계정을 만들 수 있다.

드롭박스는 "윈도XP 컴퓨터에서 드롭박스를 사용 중이라면 8월29일 전에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사이트에 나와 있는 지침에 따라 윈도 비스타 또는 이후 버전으로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권장했다.

지원을 중단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는 "새로운 기능, 향상된 성능, 강화된 보안성을 갖춘 새 버전의 앱을 정기적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새 버전이 오래된 운영 체제와 항상 호환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MS는 2014년 4월에 윈도XP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다"며 "이에 따라 드롭박스 역시 윈도XP용 드롭박스 앱에 대한 지원을 종료했다"고 덧붙였다.


mau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