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봄나들이 명소 파주 프로방스, 누룽지백숙 맛집 여행객 증가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2016-04-22 15:00 송고
© News1
서울근교에 위치한 파주 프로방스는 이국적인 풍경과 빛축제로 어린이와 가족 및 연인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이다. 주변에 헤이리마을·임진각·파주프리미엄아울렛·오두산통일전망대 등 이색적인 볼거리가 많다.
파주 프로방스에는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향토 음식 맛집 탐방도 가능한데 토종닭누룽지백숙이 그 중 하나다. 단백질과 필수지방산 함유량은 높고 지방은 적어 소화와 흡수가 잘되며, 다양한 한약재가 포함돼 기력을 북돋아준다. 따라서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봄철 보양식으로 적합하다.

파주 프로방스 부근에 있는 맛집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은 15년간 변함없는 맛으로 꾸준히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토종닭누룽지닭백숙은 국내산 토종닭과 황기·당귀·오가피 등 11가지 한약재들로 끓인 육수로 조리하여 깊고 건강한 맛과 더불어 백숙 자체에서 찹쌀 누룽지가 생성되기 때문에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토종닭과 함께 제공되는 누룽지죽은 특별히 고안된 압력솥에서 토종닭을 익히는 과정에서 불의 세기 조절을 통해 찹쌀 누룽지가 저절로 만들어져 구수함과 깊은 맛을 준다. 또한 직접 농사지은 채소와 밑반찬 재료를 사용해 가족과 함께 믿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전망대누룽지삼계탕 관계자는 “가족 모임·커풀 데이트·기업 단체 모임 등 폭넓은 고객층을 수용할 수 있는 132석의 넓은 매장이 있다”며 “통유리로 이루어져 해질녘 자유로 너머 노을을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은 북한이 훤히 보이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통일동산에 위치해 있어 임진강 너머 북한을 바라 보면서 대북방송을 듣는 이색적인 체험도 가능하다.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의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akdrkff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