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김무성의 저출산 해결책…"조선족 대거 받아들여야"

"싱글족은 셋 낳기 운동해야"

(서울=뉴스1) 차윤주 기자 | 2016-01-29 09:18 송고 | 2016-01-29 18:47 최종수정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2016.1.2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9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조선족의 국내 이민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새누리당 저출산대책특별위원회 7차회의에 참석, "독일은 출산율이 1.34까지 내려가서 이민을 대거 받았더니 터키에서 몇년 만에 400만이 몰려와서 문을 닫았다"며 "우리는 조선족이 있어서 문화쇼크를 줄일 수 있다.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또한 "싱글족에 대해서는 방법이 없지 않냐"면서 "세자녀 갖기 운동을 해야 한다. 저는 이미 실천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우리 딸들은 둘을 낳더니 더 못 낳겠다고 하는데 그게 현실"이라며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진입된 것이 큰 이유인데 우리는 일본(1.28) 보다 더 아래로 출산율이 1.08까지 내려갔었다"고 낮은 출산율을 우려했다. 
 
김 대표는 "(저출산 대책) 컨트롤 타워는 총리가 나서 이 문제를 집중 관리해야 한다"면서 "(목표 출산율을) 1.5로 할 건지 1.6으로 할건지 뚜렷한 목표를 설정해서 매년 수치를 국민들도 관심갖고 지켜보도록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chacha@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 제주도 "관광객 폭발" 빈 객실이 없다…"충격"
▶ 총체적난국 現 상황... 합리적인 부동산 대책은?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환율 비상 · 성장 침체…탄핵이후가 더 두렵다
원화약세 1300원·성장률 2.4%대 전망 '암울'…崔게이트 연루 기업 사업계획도 못짜
박근혜 대통령 국회 탄핵 정국속에서 내년 한국 경제에 대한 우울한 전망이 쏟아지며 기업들이 긴…
朴대통령 운명 오후3시 갈린다…표···
중톱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이 9일 오후 3시 본회의에서 진행된다.…
국회 에워싼 '촛불인간띠'…"민심에···
중톱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성난 촛불들이 국회를 향했다. 쏟아지…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