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국내

세계적으로 소통하라 ‘신한류플러스’

문화, 예술, 과학이 어우러진 마포의 새로운 랜드마크

(서울=뉴스1트래블) 사효진 | 2015-12-24 16:34 송고
홍대 합정역 마포한강 푸르지오 상가 1층에 있는 신한류 플러스는 문화, 예술, 과학이 어우러진 마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마포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 신한류플러스가 지난 11월 23일 개관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홍대 합정역 인근에 자리 잡은 신한류플러스는 국내의 젊은이들과 한류 팬을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소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마포구 문화관광과 이준범 과장은 “신한류플러스는 홍대와 연결해 젊은이들의 문화 예술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외국인을 포함한 관광객들에게 공연 티켓 및 관광 상품 판매와 수하물 보관 등 관광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신한류플러스’

신한류플러스는 프리미엄라운지, 갤러리, 체험관, 한류 카페, 뷰티 및 MD 상품 전시 판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쇼핑공간을 제공한다.

기존의 라운지와는 달리 토크 콘서트 이벤트, 각종 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라운지는 특히 젊은이들의 공간인 홍대의 특색에 맞게 인디밴드, 신인 작가들의 각종 문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프리미엄라운지는 특히 젊은이들의 공간인 홍대의 특색에 맞게 인디밴드, 신인 작가들의 각종 문화 공연의 장을 제공한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신한류플러스의 K뷰티존은 원스톱 쇼핑을 콥셉트로 화장품, 네일아트, 건강& 바디케어, 유기농 식품, 한류MD상품 등을 통합적으로 판매한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국내 1호점인 신한류플러스의‘마스크K’는 나만의 최적화된 피부 매뉴얼을 통해 그에 맞는 마스크를 판매하며, 내년 2월 온라인 쇼핑몰을 열 예정이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또한, 라운지 안에는 양쪽으로 미팅룸이 있으며, 인터넷, 팩스, 복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음료와 다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수하물 보관과 픽업서비스, 관광 상품 및 숙박업소 소개 등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각종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류플러스의 갤러리는 이용주 혼자수(HONJASU) 초상화 미술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용주의 혼자수 미술관은 터키 이스탄불 세계문화엑스포에 유일하게 초대돼 내·외국인에 극찬을 받은 바 있다.

'혼(魂)자수'라는 이름은 이용주 작가가 만든 이름으로 ‘혼을 담아 세상의 아름다움을 비단 천에 수를 놓는다’는 뜻을 갖고 있다.

마포구 신한류플러스에서는 이용주의 ‘혼자수 초상화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이용주 작가가 전통 자수 방법으로 만든 프란체스코 하예츠의 '키스'라는 작품이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이처럼 이용주의 작품들은 전통 자수 방법으로 인물화를 비롯한 세계 명화를 비단으로 하나하나 새겨, 보는 각도에 따라 빛과 색감과 질감이 달라져 천을 뚫고 튀어나올 것 같은 생동감을 자아낸다.

갤러리 앞에는 K뷰티와 도도네일, 신한류플러스 MD샵이 모여있는 ‘K뷰티존’이 자리 잡고 있어 한류열풍에 톡톡히 일조하고 있다. K뷰티존은 원스톱 쇼핑을 콥셉트로 화장품, 네일아트, 건강& 바디케어, 유기농 식품, 한류MD상품 등을 통합적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다.

K뷰티존과 마주하고 있는 ‘마스크K’에서는 나만의 최적화된 피부 매뉴얼을 통해 그에 맞는 마스크를 판매한다.

“첨단 과학도 한류다” 테크 플레이 월드(Tech Play World)

현재 신한류플러스에서는 뇌 과학과 로봇 및 드론, 최신 반응형 게임 등 첨단과학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에듀테인먼트 전시 ‘테크플레이 월드(Tech Play World)’ 체험전이 진행되고 있다.

뇌파를 감지해 집중력으로 레이싱 경기를 펼치거나 로봇과 감정을 공유하는 ‘뉴로 피드백 체험’과 스크린에서 최신 로봇기술을 활용한 K-POP 로봇 콘서트와 관람객의 동작에 반응하는 로봇 수트게임 등의 ‘로봇 기술 체험’,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시합을 즐길 수 있는 ‘드론 체험’ 등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호기심까지 자극한다.

‘테크플레이 월드’ 체험전은 뇌 과학과 로봇 및 드론, 최신 반응형 게임 등 첨단과학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에듀테인먼트 전시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마포구의 새로운 관광 명소 신한류플러스 '테크 플레이 월드' 입구에는 미니 로봇들이 신나는 K-POP에 맞추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현재 쿠팡에서  테크 플레이 월드 체험전 할인 쿠폰을 판매 중이며, 12월 마지막주까지 쿠폰 지참 현장 방문객들에게 50%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News1 travel 사효진
마포구 핫플레이스로 부상한 신한류플러스의 'Tech Play World'에서는 뇌과학과 로봇, 최신 반응형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사람처럼 감정을 표현하는 '텔레파시 로봇'은 영상을 보면서 느낀 감정을 뇌파 데이터를 통해 감정을 공유한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뉴로 피드백 체험을 경험한 이을하(56)씨는 “뇌파를 이용해서 게임을 한다는 것이 참 흥미로웠다. 사실 로봇 등의 첨단과학을 접할 기회가 적은데, 가까운 곳에서 또 재미있는 게임으로 즐길 수 있어서 새로웠다”고 말했다.

체험전 바로 앞에는 3D 프린터, 스캐너, 레이저 커터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간단한 피규어, 책갈피 등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 수 있는 ‘메이커스튜디오’가 있다.

메이커스튜디오를 찾은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1시간 정도의 체험과 예비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메이커스튜디오에서는 3D 프린터, 스캐너, 레이저 커터 등 첨단 장비를 활용해 간단한 피규어, 책갈피 등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 수 있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메이커스튜디오를 찾은 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1시간 정도의 체험과 예비 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뉴스1트래블 © News1 travel 사효진 기자

메이커스튜디오와 함께 ‘플레이마켓5(Play Market5)’에서는 소규모 핸드크래프트 작가들과 개인 창작자, 공예가 등 개인이 만든 개성 넘치는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마켓이 상설 운영된다.

신한류플러스는 외국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복합 공간으로 성인을 위한 공간만이 아닌 아이들의 감성과 지성, 창의성 발달을 돕는 실리콘 점토 브랜드 ‘아이실리콘’, 일반 카페와 달리 젊은이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 ‘HAIMS’ 등을 만날 수 있다.

신한류플러스를 운영하는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 변보경 실장은 “현재 프리미엄라운지, 혼자수 갤러리, K뷰티존 등 모든 곳에서는 올해 연말(12월 31일)까지 입장료 및 상품 등에 특별할인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gywls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