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국내 유일 퓨전요리 전문 한옥 레스토랑, 종로구 서촌 맛집 ‘준수방키친’에 줄 서는 이유는?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2-22 16:02 송고
© News1
© News1

최근 서울 종로구 통인동인 서촌 지역에 분위기 좋은 퓨전음식 전문 한옥 레스토랑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맛집이 있다. 바로 종로구 주변인 서촌 근처에 위치한 경복궁역 맛집 ‘준수방키친’이다. 이곳 ‘준수방키친’은 경복궁역 근처의 줄 서는 서촌 데이트 코스로 입소문이 나며, 더하여 서촌 맛집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부분은 서촌 지역과 잘 어우러지는 소소한 한옥 분위기와 한식을 베이스로 한 퓨전음식을 제공하는 부분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방문 가능한 분위기를 연출, 최근까지도 줄 서는 숨은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같은 사항을 집중 분석해본다.
첫 번째, 종로구 서촌 지역의 한옥 인테리어 레스토랑
종로구에 위치한 경복궁의 서쪽 지역인 서촌은 지금까지도 젊은 층에게 데이트 코스로 사랑 받고 있으며, 이곳을 방문하는 대다수의 연인들은 경복궁 지역만이 가지는 특별한 분위기를 원하고 있다. 

혜화역 대학로 맛집 ‘준수방키친’은 이와 같은 한옥 분위기를 연출, 국내 유일한 이탈리아 음식과 한식의 퓨전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한옥 레스토랑이다. 또한 ‘준수방키친’은 근방 광화문역 맛집으로도 입소문 나고 있으며, 숨은 골목에 인접해 있어서 방문하기가 쉽지 않음에도 최근 미디어에 노출되면서 줄 서는 맛집으로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게다가 서촌뿐만 아니라 북촌 및 삼청동 맛집을 찾는 연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두 번째, 건강한 한식의 재료가 가미된 퓨전요리
‘유자 고르곤졸라 피자, 김치 페퍼로니 피자, 참깨크림 파스타, 유자 차돌박이 샐러드’ 등 같은 음식은 국내 다른 맛집에서도 맛볼 수 없는 요리다. 이곳 ‘준수방키친’은 건강한 한식 재료와 이탈리아 요리를 퓨전하여 이곳에서만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요리를 제공한다. 
© News1
© News1

그렇다면 ‘이러한 건강한 한식 재료가 이탈리아 음식과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라는 의문점을 남기는데, 이러한 의문점을 가지는 고객에게 ‘준수방키친’ 김성호 대표는 방문해서 맛보길 권유하고 있다. 

김성호 대표는 “이러한 건강한 한식의 재료들이 이탈리아 요리들과 좋은 궁합을 만들어 냈으며, 저희 레스토랑의 요리를 맛본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재방문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 사례로 연인들끼리 왔다가 부모님과 혹은 외국인 친구들과 동행하여 방문하는 사례도 많다”고 전했다. 

이어 “부모님 세대들이 생각하시는 이탈리아 음식의 느끼한 맛을 줄였고 또한 외국인들이 거부감 없이 느끼고 싶어하는 한식 요리를 익숙한 이탈리아 요리와 조합하여 한식과 양식의 중간 맛 즉, 동 서양의 퓨전 요리의 조화로운 맛은 오직 ‘준수방키친’에서만 맛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준수방키친’이 숨어 있는 맛집임에도 이와 같은 사항으로 항시 줄 서는 맛집으로 입소문 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심하고 실행했던 노력이 있었기에 ‘준수방키친’에는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줄 서고 있다.

준수방키친은 서울 종로구 통인동 12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2-725-0691)로 문의 가능하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