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강남 유일 허영만의 식객 맛집’ 역삼역 ‘계절미각’ 송년 회식 장소로 인기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2-16 17:27 송고
© News1
© News1

2015년 을미년을 마무리하는 지금 시점에서 강남은 각종 연말 모임과 송년회를 보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강남역과 역삼역 근처 맛집을 찾고 있다. 그중 역삼역에 위치한 진짜 맛집으로 평가받는 ‘계절미각’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받고 있다. 

‘계절미각’이 각종 모임 장소 및 송년회를 보내기 위해 직장인의 팀 단위 회식 및 동호회 그리고 일반 모임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고, 강남역 및 역삼동의 역삼역에 소개팅 및 데이트 코스를 찾는 연인들에게 테이스티로드 맛집이 즐비한 강남권 맛집 중에서도 ‘계절미각’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이 분석해 본다.
첫 번째, 강남권 유일한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맛집
‘계절미각’이 인기를 얻고 있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강남권에 위치한 유일한 허영만의 식객 맛집이기 때문이다. 식객은 허영만 화백이 15년간 전국의 맛집을 직접 돌아다니며, 각 지역의 향토 음식과 요리를 맛보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그만큼 허영만 화백의 입맛은 절대미각으로 불리며, 수많은 요리를 맛본 그의 입맛은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그런 허영만 화백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은 ‘계절미각’은 강남권 유일한 식객 맛집이다.

두 번째, No MSG! 천연 식재료만을 고집한다
‘계절미각’이 허영만 화백의 입맛을 사로잡은 가장 큰 이유가 있다. 바로 절대적으로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음식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식재료로 천연 식재료만을 고집한다는 점이다. 더군다나 냉동 식재료가 첨가되는 요리에는 냉동 식재료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메뉴판 내에 표기되어 있을 정도로, ‘계절미각’은 MSG 사용에 민감하며, 절대적으로 화학 조미료 사용에 거리를 두고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계절미각’은 허영만 화백으로부터 식객 맛집으로 인증 받았다.

‘계절미각’의 양승식 대표는 그만의 뚝심과 고집으로 ‘계절미각’을 지금까지 이끌어왔다. ‘계절미각’은 음식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식재료부터 철저한 내부 검수 기준을 두어 오직 맛으로만 소비자들로부터 선택을 받고 있다.
© News1
© News1

‘계절미각’엔 또 다른 특징이 있다. 강남역과 역삼역 점심 맛집을 찾는 고객에게는 런치 메뉴를 제공, 점심에만 맛볼 수 있는 명품 요리를, 저녁에는 고급스러운 다이닝바로 전환, 명품 요리들이 좋은 술안주로 변모하며 모든 요리가 소주 맥주부터 와인 위스키까지 잘 어우러지게 개발되어 있는 점이다.

그래서 삼성역과 선릉역, 강남역 그리고 역삼역 부근에서 맛집 및 술집을 찾는 회사원과 직장인들이 각종 모임 장소, 회식 장소와 송년회 장소로 찾고 있다. 게다가 계절미각은 톱클래스의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 연예인들 송년회 장소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어 건강한 술 문화에 앞장서며, 많은 사람들이 뜨거운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계절미각’의 대표이자 메인 셰프인 양승식 셰프는 “‘계절미각’이 절대 짧은 기간 반짝하고 뜬 것이 아니다. 지금의 ‘계절미각’을 이끌어 오기까지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으며, 아직까지도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거 뉴욕 맨해튼의 명문요리학교 ICC(구 FCI)에서 공부 및 요리 연구와 모 대기업 메뉴 개발팀에서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했음에도 현재 다양한 요식업에 종사하는 전문 음식점의 문제점을 직시했다”고 전했다.

이어 “수많은 전문점들이 가장 기본이 되는 식재료의 잘못된 사용과 요리에 대한 정성, 그리고 서비스 부족의 갈증을 느껴 직접 ‘계절미각’을 오픈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계절미각’에서 서비스되는 요리는 기존 이자카야 및 포장마차의 식상한 메뉴가 아닌 다른 어디에서도 맛보지 못한, 오직 ‘계절미각’만의 독특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며, “철저한 기준과 노력들이 지금 허영만 화백의 식객 맛집 ‘계절미각’을 존재하게 하였으며, 그런 노력들의 방증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강남 역삼역 맛집 '계절미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37-18 우진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70-8883-1586)로도 문의 가능하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