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진해 석동 맛집 ‘짬뽕상회’ 생생정보통 방영…줄서는 맛집 ‘화제’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2-16 16:06 송고 | 2015-12-17 11:53 최종수정
© News1
© News1

최근 짬뽕 마니아들 사이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최고의 짬뽕'이라는 말이 나돌 정도로 핫한 인기를 얻는 곳이 있다. 바로 진해 석동에 위치한 생생정보통 창원 맛집 짬뽕상회이다. 다양한 중국집들 사이에서 이곳 진해 짬뽕상회의 짬뽕이 이렇듯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었다.

유황 오리에서 나오는 깊은 맛의 다양한 짬뽕
짬뽕상회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메뉴는 당연히 '짬뽕'이다. 짬뽕상회의 짬뽕은 다른 짬뽕들과는 확연히 다른 '맛의 비밀'이 숨어 있다. 얼마 전 KBS 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 방영되어 재료부터 맛 평가까지 낱낱이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당시 방송에서 화제가 된 짬뽕상회 짬뽕의 비밀은 바로 '육수'에 있다. 짬뽕상회의 짬뽕 육수는 닭육수를 사용하는 일반 짬뽕과는 달리 유황오리를 넣어 육수를 자아내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깊고 부드러운 국물맛을 자아낸다. 또한 부대짬뽕, 문어짬뽕 등 짬뽕상회만의 독특한 짬뽕들을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이유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가격
진해 짬뽕상회 인기의 또 다른 이유는 '부담없는 음식 가격'이다. 실제 짬뽕상회의 자장면 가격은 전문 중국 요리 중에서도 최저 수준인 3000원 수준이며, 특히,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25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옛날 짜장을 맛볼 수 있다.

© News1
© News1

또한, 탕수육, 깐풍기, 깐쇼새우 등 고급 중국요리 역시 9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저가격 정책에 대해 짬뽕상회의 관계자는 "중국요리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짬뽕상회는 손님들이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도록 수년 동안 가격을 올리지 않고 유지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러한 이유로 짬뽕상회는 평균 웨이팅만 1시간 이상 걸리는 등 짬뽕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진해 짬뽕상회는 마산 창원 대표 맛집으로 알려지며 진해 석동을 비롯한 진해 용원, 창원 상남동, 마산 등지에서도 그 맛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추천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매장 인근에 진해 경찰서와 창원 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인기 높다. 이외에도 주변 진해 소사마을과 행암 해안도로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마산 진해 가볼 만한 곳이나 놀 만한 곳을 찾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및 장소로도 유명한 마산 창원 대표 맛집이다.

문의 및 예약: 055-545-0626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석동로30번길 25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