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기아차 K3 신모델 출시…"세련되고 고급스러워져", 1521만원부터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2015-11-27 09:05 송고
© News1
© News1


기아차 K3가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해 새로 태어났다. 

기아자동차는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JBK 컨벤션홀에서 '더 뉴 K3' 사진 영상 발표회를 가졌다.

K3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3'는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해 스포티한 이미지에 세련미 및 고급감을 더했고 엔진 성능을 한층 개선해 연비를 높였다. K3는 트림별로 1521만원부터 판매된다. 

더 뉴 K3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K3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발전시켰다. 먼저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을 기존보다 조금 크게 디자인해 볼륨감을 주었으며 헤드램프와의 일체감을 통해 고급스러운 멋을 느끼게 했다.

전면 하단부에는 가로바 형식의 인테이크 홀과 범퍼 양 끝에 에어커튼 홀을 배치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지속했다. 후면부  리어램프 그래픽을 슬림화하고 수평적 이미지의 리어범퍼 적용 통해 크고 넓어 보이는 모습으로 좀 더 안정적인 후면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아차 더뉴 K3© News1
기아차 더뉴 K3© News1


내장 디자인은 D컷 스티어링 휠을 전 모델 기본 적용하여 K3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공조 및 멀티미디어 조작 버튼의 하단부를 약간 튀어나오게 만들어 고객들이 버튼을 누르기 편하게 만들었다.

센터페시아 등 내부 곳곳에 블랙 하이그로시 및 크롬장식을 적용했으며, 변속기 판넬 디자인을 변경하고 사이드 에어 벤트에 크롬 가니쉬 적용, 센터페시아 가니쉬 카본패턴 개선으로 고급스러운 내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다양한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도 적용했다.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자동변속기 전 모델 기본 장착돼 고객들이 기호에 맞춘 주행을 할 수 있게 해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데이터 처리 단위를 개선해(16bit → 32bit) 조향 응답성을 높였다.

△후측방 경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어드밴스드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을 옵션으로 운영한다.

트렌디 트림에 △트렌디A △트렌디C △트렌디E라는 3개 트림을 별도로 운영해 기존 고가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던 옵션을 주력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트렌디A 차량에는 △버튼 시동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등 공통사양 이외에 추가로 △후측방 경보 시스템이 기본 장착 되며, 트렌디C 차량에는 공통사양 외에 △앞좌석 통풍시트 △슬라이딩 콘솔 암레스트 △뒷좌석 에어벤트가 기본 적용되고, 트렌디E에는 △HID헤드램프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등이 기본 장착 된다.

기아차 더뉴 K3 내장 디자인 © News1
기아차 더뉴 K3 내장 디자인 © News1


트렌디 A.C.E 모델을 1823만원의 동일 가격으로 특별 운영한다. 

K3의 주행성능도 한층 개선됐다. 연비는 14.3km/l를 확보해 기존 모델보다 0.3km/L, 2% 가량 향상됐다. 

최고출력 132마력(ps), 최대토크 16.4kg.m로 기존 모델보다 각각 8마력(ps), 0.6kg.m 줄었지만 실제 주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저중속 출력을 개선해 고객이 실제 도로 운행시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다.

더 뉴 K3의 판매가격은 △디럭스 1521만원 △트렌디 1735만원 △트렌디 A.C.E 1,823만원 △프레스티지 1909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2022만원 △노블레스 2095만원으로 책정됐다. 

한편 기아차는 ‘더 뉴 K3’ 출시를 기념해 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열정 응원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응모하면 시승 렌탈권과 크리스마스케잌 등을 증정한다. 


xper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