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해외축구] '만주키치 결승골' 유벤투스, 맨시티 꺾고 16강행 (종합)

'호날두 통산 85호골' 레알, 샤흐타르에 4-3 신승
PSG-AT 마드리드-벤피카도 조별예선 통과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15-11-26 07:25 송고 | 2015-11-26 08:29 최종수정
유벤투스의 공격수 마리오 만주키치가 2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득점 후 포효하고 있다. © AFP=News1
유벤투스의 공격수 마리오 만주키치가 2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득점 후 포효하고 있다. © AFP=News1

유벤투스(이탈리아)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5경기 무패(3승 2무) 가도를 달리면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의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0)는 챔피언스리그 통산 85호골을 기록했다.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벤피카(포르투갈)는 조별 예선을 통과했다.  

유벤투스는 26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의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와의 2015-16 UEFA 챔피언스리그 D조 조별예선 5차전에서 마리오 만주키치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유벤투스는 3승 2무(승점 11점)로 맨체스터 시티(3승 2패, 승점 9점)를 제치고 조 선두로 올라섰다. 동시에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도 확정지었다.

유벤투스는 전반 18분 알렉스 산토스가 왼쪽 측면에서 연결한 크로스를 만주키치가 슈팅으로 이어가 먼저 골을 넣었다. 만주키치는 10분 뒤 하프 발리 슈팅으로 추가 득점을 노렸지만 조 하트 골키퍼에게 가로 막혔다.

전반전 내내 유벤투스 수비에 막혀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잡지 못하던 맨체스터 시티는 전반 막판이 돼서야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전반 40분 야야 투레의 슈팅이 골문을 벗어났고, 44분 세르히오 아구에로의 슈팅은 잔루이지 부폰 골키퍼에게 막혀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후반전 들어서 맨체스터 시티는 공세를 높이면서 동점을 노렸지만 유벤투스의 수비와 부폰을 뚫지 못했다. 오히려 유벤투스가 후반에 교체된 알바로 모라타를 앞세운 역습으로 추가 득점을 노리는 등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후반전 팽팽한 흐름 속에서 경기를 펼친 두 팀은 결국 더 이상의 득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 1-0 스코어와 함께 유벤투스의 16강 진출도 확정됐다.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6일(한국시간) 우크라이나 리비우의 리비우 아레나에서 열린 샤흐타르 도네츠크와의 경기에서 득점 후 기뻐하고 있다. © AFP= News1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6일(한국시간) 우크라이나 리비우의 리비우 아레나에서 열린 샤흐타르 도네츠크와의 경기에서 득점 후 기뻐하고 있다. © AFP= News1

같은 시간 우크라이나 리비우의 리비우 아레나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의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의 4-3 승리로 끝났다. 호날두는 2골을 넣으면서 팀 승리와 함께 챔피언스리그 통산 득점 기록도 85골로 늘렸다.

이미 16강행을 확정지었던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승리로 4승 1무(승점 13점) 조 선두를 이어갔다. 샤흐타르는 1승 4패(승점 3점)로 조별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전반 18분 호날두가 첫 득점에 성공했다. 호날두는 가레스 베일이 상대 골키퍼를 제치고 연결한 크로스를 비어 있는 골대를 향해 여유 있게 머리로 공을 밀어 넣으면서 득점을 올렸다.

호날두는 득점뿐만 아니라 후반 5분 루카 모드리치, 후반 7분 다니엘 카르바할의 골을 도우면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호날두는 1골 2도움에 만족하지 않았다. 후반 25분 다시 한 골을 추가했다. 이 골로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통산 85호골을 기록, 통산 79호골을 기록 중인 리오넬 메시와의 간격을 다시 벌렸다.

4골 차로 앞서던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37분부터 3골을 연달아 내주면서 4-3까지 추격을 당했지만 남은 시간을 잘 버텨 승리로 경기를 마쳤다.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조인 파리 생제르맹은 스웨덴 말뫼의 스웨드뱅크 스타디온에서 열린 말뫼FF와의 경기에서 5-0 완승을 거두고 16강에 이름을 올렸다.

파리 생제르맹은 전반 3분 하비우 라비옷의 골을 시작으로 앙헬 디 마리아,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루카스 모우라가 연속 골을 기록했다. 디 마리아는 2골을 넣으면서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로써 4승 1패(승점12점)가 된 파리 생제르맹은 레알 마드리드에 이어 조 2위를 유지하면서 조별예선을 통과했다.

C조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벤피카도 나란히 16강행을 확정지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스페인 마드리드의 비센테 칼데론에서 열린 갈라타사라이(터키)와의 경기에서 앙투안 그리즈만의 멀티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3승 1무 1패(승점 10점)가 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아스타나(카자흐스탄) 원정에서 2-2로 비기면서 승점 1점 획득에 그친 벤피카(3승 1무 1패, 승점 10점)를 골득실에서 앞서 조 선두로 올라섰다.

한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는 자신들의 안방인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PSV 에인트호벤(네덜란드)과의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2승 2무 1패(승점 8점)가 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위로 떨어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오는 12월 9일 열리는 조 선두 볼프스부르크(3승 2패, 승점 9점)와의 원정 경기 결과에 따라 16강행이 결정된다.  

▲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 결과(앞 팀이 홈팀)

△A조
말뫼FF(스웨덴) 0-5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샤흐타르 도네츠크(우크라이나) 3-4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B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0-0 PSV 에인트호벤
CSKA 모스크바(러시아) 0-2 볼프스부르크(독일)  

△C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 2-0 갈라타사라이(터키)
아스타나(카자흐스탄) 2-2 벤피카(포르투갈)

△D조  
유벤투스(이탈리아) 1-0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독일) 4-2 세비야(스페인)


dyk06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