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강남에도 식객 맛집이?” 허영만이 극찬한 역삼역 맛집 ‘계절미각’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1-20 15:49 송고
© News1
© News1

2003년 제작된 만화 '식객' 시리즈는 허영만 화백이 15년간 국내 맛집을 직접 발로 뛰며 돌아다니는 등 인고의 노력을 더해 완성한 작품이다. 국내 내로라하는 수많은 맛집을 방문했던 허영만 화백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그 주인공이 바로 강남의 중심에 위치한 역삼역 맛집 '계절미각'이다.

'계절미각'은 허영만 화백이 지금도 즐겨 찾는 단골 가게이며, 허 화백이 자주 즐기는 음식 메뉴판에 식객의 도장이 찍혀 있다. 이 도장의 의미는 허 화백이 맛으로 인정한 음식이라는 인증 마크와도 같은 것이다. 국내에서도 식객의 도장을 받은 업체는 손가락에 꼽을 정도이며 대부분의 메뉴가 식객 작품에 나온 명장의 음식들처럼 요리 하나하나가 모두 일품이라고 볼 수 있다. 상투적인 얘기일지 모르나 맛으로는 요리 전문가들보다 더 까다로운 허 화백이 인정한 맛집이다.
천연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드는 웰빙 요리들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맛집 '계절미각'은 모든 음식에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는다. 냉동 식재료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냉동 식재료들이 천연 재료들의 원래 맛을 해치기 때문이다. 재미있는 사실은 '계절미각'의 메뉴판 내 냉동 제품을 사용할 시엔 냉동 제품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을 만큼 솔직한 그리고 재료의 깊은 맛을 낼 줄 아는 업체다. 

게다가 이곳의 인기 메뉴 중 돌게장밥의 경우 직접 여수 돌게를 공수하고 있으며 지역 특산물의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게 계절미각이 식객 맛집으로 인정받은 이유다. '계절미각'은 강남 역삼동 부근의 유일한 식객 맛집이며, 지금도 이곳을 방문하기 위하여 줄을 서고, 강남 주변과 역삼역 근처 맛집으로 추천받고 있다. 

톱클래스의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진짜 맛집
'계절미각'을 방문하게 되면 수많은 연예인들의 흔적을 엿볼 수 있다. 비단 허영만 화백뿐만 아니라 수많은 톱 클래스의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맛집이다. 그 이유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다이닝바를 갖추고 있는데 이 부분이 계절미각의 또 다른 장점이다. 
© News1
© News1

맛있는 요리들이 저녁에는 좋은 안줏거리가 되어 '계절미각'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점식에는 식사를, 저녁에는 고급스러운 다이닝바에서 술자리를 하기 위해 찾는다. 그래서인지 방문하는 손님 연령층의 폭이 넓으며, 강남 역삼역 부근 회식 장소나 술집을 찾는 직장인부터 강남역 혹은 역삼역에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의 데이트 코스를 찾는 연인들까지 방문하는 고객층이 다양하다. 여기에 언론에도 자주 소개가 되어, 최근 MBC 연애 프로그램의 데이트 코스로 '계절미각'이 소개되기도 했다.

만화 식객에서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 건 만드는 '재료'가 아니라 만드는 사람의 '정성'이란 표현처럼 '계절미각'의 양승식 대표는 고객의 입맛은 철저하게 냉정하고 솔직하기 때문에 순간의 방심이 고객을 잃는다는 철학을 가지고 지금껏 '계절미각'을 이끌어 왔으며, 이러한 생각들로 인해 식객 제작자 허영만 화백의 식객 도장을 낙인 받아 진정한 맛집으로 인증 받았다. 

더욱이 '계절미각'은 맛집을 찾으려는 사람들이 지방이나 먼 타 지역으로 가지 않아도, 강남의 중심 역삼역 주변에서 식객의 음식을 접할 수 있다는 프리미엄까지 제공한다. 이러한 프리미엄이 역삼역뿐만아니라 대표 서울 맛집 지역인 압구정역 로데오, 서초역, 고속터미널역, 잠원역, 이수역, 교대역, 건대입구역, 삼성역, 신논현역, 선릉역, 잠실역, 학동역, 양재역 등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허영만 님의 식객 도장은 돈으로 구매할 수 있는 그런 상품이 아니다. 식객도장을 받은 요리에는 식객 작품을 탄생시키기까지 15년간 전국을 돌아다닌 허 화백의 순수한 노력이 담겨 있는 상징과도 같은 것이며, 오직 이곳 '계절미각'에서만 그 요리를 맛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강남 역삼역 맛집 '계절미각'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37-18 우진빌딩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화(070-8883-1586)로도 문의 가능하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