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청주 오창 ‘짬뽕상회’ 평균 1시간 줄 서는 맛집… 그 비결은?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1-06 14:37 송고
© News1
© News1

최근 이색적인 짬뽕으로 평균 웨이팅만 1시간이 발생하며 인기몰이 중인 핫한 맛집이 있어 화제다. 바로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에 위치한 '짬뽕상회'다. 
짬뽕상회는 특유의 깊은 짬뽕 육수 맛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으며 최근 SNS 페이스북 대표 맛집 커뮤니티인 ‘오늘 뭐 먹지?’에 소개되면서 청주 맛집 총정리 리스트에도 자주 오르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많은 중국집 사이에서 유독 짬뽕상회의 짬뽕이 인기를 얻는 비결은 무엇일까? 많은 로컬 맛집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를 들어 설명했다.

유황오리에서 나오는 깊은 맛의 다양한 짬뽕
짬뽕상회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는 메뉴는 당연스럽게도 '짬뽕'이다. 짬뽕상회의 짬뽕은 다른 짬뽕들과는 확연히 다른 '맛의 비밀'이 숨어 있다. 그 비밀은 바로 '육수'다. 짬뽕상회의 짬뽕 육수는 일반 짬뽕과는 달리 유황오리를 넣어 육수를 자아내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깊고 부드러운 국물맛을 자아낸다. 

또한, 문어 짬뽕, 부대 짬뽕, 홍합 짬뽕 등 짬뽕상회만의 독특한 짬뽕들을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인기 이유다. 특히,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이색적인 문어짬뽕은 짬뽕상회 오창점의 대표 인기 메뉴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저렴한 가격
짬뽕상회 인기의 또 다른 이유는 '부담없는 음식 가격'이다. 실제 짬뽕상회의 짜장면 가격은 전문 중국요리에서의 최저인 4000원 수준이며, 탕수육, 깐풍기, 깐쇼새우 등의 코스요리 또한 9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저가격 정책에 대해 짬뽕상회의 관계자는 "중국요리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기본이어야 한다. 짬뽕상회는 손님들이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도록 수년 동안 가격을 올리지 않고 유지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이러한 이유로 오창 짬뽕상회는 평균 웨이팅만 1시간 이상 걸리는 등 짬뽕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따라서 인근 오창읍을 비롯한 오창 과학단지 및 호수공원은 물론 가경동, 봉명동, 오송, 성화동, 사창동, 남촌동, 개신동, 복대동, 하복대, 산남동, 율량동 그리고 청주 가경 터미널, 오송역 등 청주시내 각지에서 그 맛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청주 시내 맛집 추천 장소로 명성이 자자하다. 

또한, 매장 내 키즈 카페가 있어 오창읍 등지에서 어린아이들을 동반한 엄마들도 많이 찾고 있으며, 매장 인근에 오창읍 사무소를 비롯한 관공서가 위치해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도 인기가 높은 맛집이다.

이외에도 주변 상당산성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청주 가볼 만한 곳이나 놀 만한 곳을 찾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및 장소로도 유명한 청주시 대표 맛집이다.

문의 및 예약: 043-214-5977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주성리 611번지 2층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