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리프팅 잘하는 곳은? 수술 없는 한방성형 실리프팅으로 이마주름·목주름·처진 얼굴까지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11-02 16:18 송고
© News1
© News1

초기에 미용침은 침과 근막, 혈자리를 자극해 활성화하는 역할을 했다. 최근 들어서는 성형 트렌드가 전체적인 균형과 자연스러움으로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한방성형’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지난 10여년간 발전을 거듭한 한방의 비용 시술로 자리잡은 한방성형은 주로 ‘매선침’을 이용해 시술을 하고 있다. 그 활용 범위는 현재 다양한 기법으로 발전하여 코 높임, 코끝높임뿐만 아니라 이마주름, 눈 밑, 얼굴윤곽, 입술, 목주름, 가슴교정과 전체적인 부위별 바디라인 교정, 요실금 치료까지 발전했다.
이처럼 다양한 한방성형 리프팅 시술 방법 중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시술 방법이 있다. 가시처럼 생긴 돌기 형태의 매선으로 리프팅 효과를 강화한 매선침 치료인 ‘돌기가시매선’이다.

발전된 형태의 한방성형 시술을 하는 한의원들이 많이 있다. 환자 입장에서는 어떤 종류의 매선침이 효과 있는지 판단하기 힘들다. 그렇다면 기본적인 정보를 분명히 알 필요가 있다.

한방성형의 처진얼굴리프팅 시술은 얼굴을 그물망처럼 싸고 있는 해당 근육들의 근막을 자침한다. 노화된 근육을 건강히 만들며 혈행을 원활히 하는 것은 물론, 매선침의 녹는 실이 서서히 녹는 과정을 통해 해당 부위의 조직 증식을 유도해 볼륨이 살아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볼륨이 생성되려면 최소 3회 이상의 반복 시술이 필요하다. 시술 간격은 2~4주 정도가 적당하다. 시술 간격이 지나치게 길면 볼륨 생성의 효과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권장 시술 기간을 지키는 것이 효과를 보는 데 도움이 된다. 볼륨이 생성으로 이마 주름과 목주름, 처진볼살, 가슴 볼륨, 힙 볼륨 등의 개선과 코 높임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돌기가시매선은 이러한 리프팅 효과를 강화한 매선침이다. 굵은 약실의 표면을 커팅해서 가시형태의 돌기를 만들어 얼굴의 측면에 삽입한 뒤 위쪽에서 당기면,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10여년간 한방 미용 치료에 전념해온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모든 시술은 개인의 연령과 피부 타입을 고려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숙련된 의사의 시술을 받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서, “한방성형은 수술처럼 큰 변화보다 자생력을 통한 점진적인 신체의 변화, 그리고 한방만의 약침 시술을 병행해 짧은 기간 내 변화 등을 모두 맞춤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도 절개 없이 자연적으로 스스로 아름다움을 만들어 나가는 것으로 전환되면서 한방성형의 처진얼굴 리프팅의 치료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매선침’으로 현재는 성형 부작용 사례를 통한 코성형 후 재시술, 얼굴윤곽 성형 후 울퉁불퉁함 개선 등을 시술하는 특수복원클리닉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마사지 기구나 크림, 패치 등을 판매해 시술과의 연계성을 통한 부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리프팅을 이용한 한방성형 분야에서 꾸준한 관심을 받아온 동백미즈한의원에서는 최근에 동백미즈몰을 오픈, 홈케어에 필요한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술의 효과가 다음 내원 시까지 홈케어로 지속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