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황 총리 "이주 경험 청소년들 차별받지 않도록 할 것"

"사회 구성원으로서 권리 누릴 때까지 체계적 지원 강화"
이주 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 방문

(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2015-10-21 15:01 송고
황교안 국무총리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안전 민관합동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5.10.21/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안전 민관합동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5.10.21/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21일 이주 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를 찾아 센터가 운영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지원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센터 관계자 및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서울 자하문로에 있는 무지개청소년센터는 외국에서 나고 자란 중도 입국 청소년과 북한 이탈 청소년, 다문화 청소년 등의 국내 정착 및 사회 적응을 돕는 기관으로서 '청소년복지지원법'에 따라 운영되는 비영리재단법인이다.

총리실에 따르면, 황 총리는 이날 오후 센터 방문에서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언어와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국가의 책무"라며 "이들이 진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권리를 당당히 누릴 때까지 지원한다는 목표를 갖고 언어 등 적응교육 차원을 넘어 취업지원에 이르기까지 체계적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차별받지 않고, 오히려 이들이 가진 차이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데 소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여성가족부 등 관련부처에서도 꼼꼼히 점검해 이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 총리는 이날 현장 방문에서 기초 한국어 등 중도입국 청소년 대상 초기지원 사업인 '레인보우 스쿨'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이주배경청소년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들이 우리 사회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고 총리실이 전했다.
황 총리의 이날 현장 방문엔 김희정 여가부 장관과 김교식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 등이 함께했다.


ys417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