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윤소이, '어떤 살인' 촬영장에서 감독 뺨 때린 사연

(서울=뉴스1스타) 유수경 기자 | 2015-10-13 13:43 송고
영화 '어떤 살인'에서 여형사 자겸 역을 맡은 윤소이의 열연이 빚어낸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오는 29일 개봉하는 '어떤 살인'은 세 명의 남자에게 참혹한 사건을 당한 후 이를 믿어주지 않는 세상을 향해 방아쇠를 당긴 슬픈 복수극을 그린 영화다.
윤소이는 오랜 활동을 통해 쌓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대체불가의 존재감을 선보인다. 그저 터프하고 강단 있는 인물이 아니라, 한 여인의 선택을 이해하면서도 그녀를 막을 수밖에 없는 여형사 캐릭터이기에 윤소이는 이번 역할에 많은 고민을 했다.

'어떤 살인'에서 여형사 자겸 역을 맡은 윤소이의 열연이 빚어낸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News1star / '어떤 살인' 스틸
'어떤 살인'에서 여형사 자겸 역을 맡은 윤소이의 열연이 빚어낸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News1star / '어떤 살인' 스틸

촬영 현장에서도 진심을 다해 연기에 임하는 윤소이의 열연은 전 스태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바로 연출을 맡은 안용훈 감독의 뺨을 인정 사정 없이 때린 것.

극중 깡패 조직을 경찰서로 잡아들인 자겸은 우두머리와 팽팽한 기 싸움을 벌이는데, 이 우두머리가 바로 안용훈 감독이었다. 결국 기선제압을 한 자겸이 우두머리의 뺨을 때리는 장면으로, 오직 캐릭터에만 몰두하라는 디렉션을 받은 윤소이는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실제인 양 뺨을 때린다.
하지만 그 힘이 너무나도 엄청났는지, 뺨 맞는 소리가 실내를 가득 채웠고, 촬영 중이던 스태프들도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한순간에 극에 몰입했던 윤소이는 OK 사인을 받자마자 감독에게 미안함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제작사 관계자는 "오로지 연기에만 몰두하는 윤소이로 인해 발생한 웃을 수도 울 수도 없었던 사건이었다"며 "'어떤살인'에서 놓쳐서는 안될 명장면"이라고 밝혔다.


uu84@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