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계산동 짬뽕상회, 인기가 많은 이유는?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9-23 09:41 송고 | 2015-10-02 14:00 최종수정
© News1
© News1

유동인구가 많은 핫스팟이나 오피스 상권이 아닌 주거상권에 위치해 있음에도 저녁 9시 넘어서까지 손님들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대박 맛집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계산동 짬뽕상회의 성공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다음 2가지 포인트에 주목했다.

유황오리 육수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짬뽕과 파격적인 가격의 9900원 코스 요리 계산동 맛집 짬뽕상회의 맛의 비밀은 단연 유황오리 육수의 특별함에 있다. 다른 곳에선 맛 볼 수 없는 깊고 부드러운 국물맛은 물론, 부대짬뽕, 홍합짬뽕 등은 짬뽕상회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독특한 짬뽕이다.
또한, 9900원에 제공되는 탕수육, 깐풍기, 깐쇼새우, 크림새우 등의 코스 요리와 동종 업계 최저 수준인 4000원에 제공되는 짜장면까지 수년간 가격 인상 없이 제공되는 저렴한 메뉴들로 인기가 높다.

누구나 찾아와 맛보고 싶은 비주얼로 SNS에서 큰 화제
계산동 맛집 짬뽕상회가 줄 서는 맛집이 된 이유 중 최근 SNS에서 화제를 일으킨 사례가 빠질 수 없다. 페이스북 유명 커뮤니티인 ‘오늘 뭐 먹지’와 인천 지역 맛집 커뮤니티인 ‘인천 맛집 BEST’ 등지에 짬뽕상회 콘텐츠가 올라오면서 큰 반응을 일으켰다.

노출 3시간 만에 좋아요 2만, 댓글 2000개, 공유 600여회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화제를 일으킨 ‘오늘 뭐 먹지’ 콘텐츠로 크림새우와 같은 관련 메뉴에 문의가 많아졌다.
이처럼 SNS에서 독특한 비주얼을 선보이고, 실제 방문 손님들의 좋은 평가가 이어지며 자발적인 방문 후기들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요인들로 인해 이곳 짬뽕상회는 주말은 물론 평일 낮에도 줄을 서서 들어가는 유명 맛집이 되었다.

이에 계산동 짬뽕상회 관계자는 “한 분의 손님도 만족을 못 한다면 맛집으로 자격이 없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주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다음주 출산을 앞둔 개인적인 경사까지 겹쳐 짜장면을 2800원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보답을 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90여개의 테이블과 룸이 갖춰진 60평 규모의 넓은 매장의 계산동 짬뽕상회는 홈플러스와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마트와 인접해 있어 지역 주민들이 자주 찾고 있으며, 계산동, 용종동, 작전동, 서운동, 임학동, 계산역, 임학역등 인천 계양구 주변 유명한 중국집을 찾는 사람들과 계양구청 맛집으로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또한, SNS를 보고 찾아오는 젊은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 장소로도 유명하다.

문의 및 예약: 032-555-2286 / 인천시 계양구 용종동 212-8 (오조산공원 뒤편 온누리교회 옆 건물)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