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신화 전진, 솔로 타이틀곡으로 실시간 차트 1위

(서울=뉴스1스타) 권수빈 기자 | 2015-09-07 11:25 송고
신화 전진이 솔로 컴백과 동시에 무서운 화력을 드러냈다.

전진은 7일 0시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리얼(REAL)#'을 발매하고 2009년 이후 약 7년 만에 솔로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WowWowWow)'는 이날 오전 7시 기준 네이버 뮤직을 비롯해 엠넷 뮤직, 벅스 등 세 곳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7년만에 솔로로 컴백한 전진은 이번 앨범에 그룹 신화 때와는 다른 전진의 색깔을 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실력파 프로듀서팀 아이코닉 사운즈와 의기투합해 댄스곡 외에 발라드, 어쿠스틱 사운드, 미디움 템포의 팝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앨범을 구성했으며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다.

신화 전진이 솔로 앨범 타이틀곡으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 News1스타 / 엔피노

타이틀곡 '와우와우와우'는 강렬한 비트와 신디사이저, 폭발하는 전진의 무브먼트와 어우러진 얼반 비트에 'Lookin’ at, Lookin’ at, Looking at you'라는 반복되는 가사와 점점 빠져들게 하는 멜로디, 파워풀한 전진의 퍼포먼스가 더해져 묘한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이 곡을 들은 신화 멤버 에릭은 그 자리에서 랩 피처링을 자청하면서 지원사격에 나섰다.

전진은 앨범 발매와 더불어 이날 오후 4시 서울 중구 정동극장에서 음악감상회를 열고 '와우와우와우'를 비롯해 새 앨범 수록곡들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에 앞서 오후 3시30분에는 네이버 V앱 개인 채널을 통해 '팬들과 함께하는 음감회 리허설' 생중계로 먼저 팬들과의 만남을 갖는다.


ppb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