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KHIA), 전문강사진 기반으로 공식활동 시작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9-05 09:00 송고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KHIA)는 지난 8월 협회이관수업을 끝으로 150여명의 천연비누, 천연화장품전문강사, 캔들크래프트, 아로마테라피스트들로 구성된 전문강사풀을 구축하고 공식활동에 돌입했다. 각 분과의 전문강사들은 앞으로 협회의 공식 커리큘럼을 활용하여 해당 분과별 전문가반, 창업반등을 운영하여 천연비누, 천연화장품등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에서는 교육원이라는 새로운 제도를 운영하여 지역에 상관없이 일정수준 이상의 교육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하고 교육원을 모집 중에 있다.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KHIA)의 공식교육원은 협회에서 주관하는 세미나 및 시험등을 관리감독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협회차원에서 별도의 홍보와 상품구입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고, 새로운 분과가 개설될 때 최우선으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협회와 교육원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내고자 한다.

공식교육원은 협회에 소속된 강사만 등록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공방을 운영한 경력과 강의수준등을 고려하여  각 지자체별로 1개씩 독점적인 권한을 부여한다.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 김근섭 사무국장은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했으며, 표면적으로 보이지 못한 부분에서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고, 앞으로 협회가 커져감에 있어서 협회와 공식교육원이 서로 협력하여 강사들이 행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핸드메이드강사협회의 공식홈페이지(khia.co.kr) 또는 유선전화(070-7403-5946)로 문의하면 된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