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폰으로 찍은 여름휴가 사진, 잊지 말고 서둘러서 무료로 뽑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8-18 13:46 송고
남는게 사진 뿐이라는 말도 있듯이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여행 사진을 가득 담아온다. 휴가지에서 즐거웠던 순간을 남기고 일상으로 복귀한 후에도 다시 보고 그때의 추억을 되새기기 위해서다.

하지만 이 같은 추억 남기기도 시간이 지나면 스마트 폰의 분실이나 파손 또는 저장공간 부족 등으로 정리가 되지 않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뒤늦게 후회하고 정리를 시작하더라도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이 실정이다. 한두번 추억을 잃어 버리고 나서야, 사진인화나 포토북으로 출력해 보관하는 것을 계획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휴가지에서 만든 추억들을 올해는 잊지 말고 늦기 전에 도전해 보고, 무료로 사진인화를 해주는 알뜰 혜택도 함께 챙겨볼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자.  

◆가급적 빨리 정리를 시작하자.
사진은 쌓이면 쌓일 수록, 점점 사진의 정리가 힘들어 진다. 오래된 사진을 보면 그때가 떠오르지만 점점 기억이 엇갈리기도 한다. 사진에는 글로된 설명이 없기 때문에, 기억이 정확할 때 시작하는 것이 좋다.  

◆원본 사진을 주고 받자.
사진을 카카오톡이나 SNS로 주고 받을 때 용량이 축소된 파일이 오가게 된다. 출력을 위해서는 충분한 해상도(1inch당 약 200pixel)가 필요하므로 '원본' 으로 주고 받는 것이 중요하다. (카카오톡에서는 사진 전송시 옵션을 선택 가능) 이 때 데이터 소모가 있으므로 Wifi를 이용하자.  

◆앱으로 저렴하게, 지인에게 깜짝 선물을 해보자.  
랭키닷컴 1위 포토북/사진인화 서비스인 퍼블로그(www.publog.co.kr, 대표:송창훈)에서 앱으로 사진과 포토북을 주문할 수 있다. PC로 구매할 때보다 2~30% 정도 저렴하여, 사진은 장당 76원, 포토북은 9,400원이면 만들 수 있다. 회원 가입 시 무조건 제공하는 사진인화 20매 무료 혜택도 놓치지 말자! 이 외에도 퍼블로그 회원 가입을 하면 포토북 500원/앱포토북 2,000원/스마트폰 5,000원 할인권 등 총 4종의 할인 쿠폰도 제공되어 활용하기 유용하다.

© News1
© News1


특히, 서울지역의 경우 번개배송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어 밤에 주문하면 다음날 낮에  오토바이특송을 통해 받아볼 수 있어  휴가지에서 함께 촬영한 사진을 지인이  집에 도착하기 전에 출력하여 선물을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가 높아 경기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바로 정리를 할 수 없다면 클라우드에 저장하자  
구글이 최근 공개한 클라우드 기반의 사진앱 '구글포토스'나 네이버 'N드라이브'등을 이용하면  손쉽게 사진을 정리, 보관할 수 있다.

◆ 해외여행자들은 주목! 각 여행지별 디자인을 이용하면 끝!
해외 여행이 대세로 떠오른 요즘,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여행지별 디자인 포토북들이 출시 되었다. 여행지만의 색을 담을 수 있는 여행지별포토북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어, 고객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온라인 사진인화/포토북 업체 퍼블로그(www.publog.co.kr)에서 출시한 꽃보다 누나의 촬영지로 유명해진 크로아티아 포토북은 출시와 동시에 인기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올 해 잊지 못할 해외여행을 다녀왔다면 전용 디자인 포토북으로 쉽고 특별하게 간직해보자.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