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남해양수산과학원, 中 닝보해양대학과 학술교류 협력

(무안=뉴스1) 김한식 기자 | 2015-08-15 09:06 송고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중국 저장성에 위치한 닝보대학교 해양대학과 해양수산 분야 학술 교류에 상호 협력키로 협의했다고 15일 밝혔다.

도는 중국 저장성과 1998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농업, 수산 등 상호 유사한 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류를 추진해왔다.
이에 최근 저장성 닝보대학교 해양수산 관계자들이 한·중 수산분야 교류 촉진을 위해 해양수산과학원을 방문,  해양수산 분야 학술 교류에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중국 닝보대학교 해양대학은 해양과학, 수산, 식품과학공정 등 3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국가 중대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중국 동쪽 연해지역에서 발달한 해양산업을 바탕으로 수산양식, 해양생물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교류단은 과학원 본원과 해조류, 전복연구소, 민물고기연구소를 방문해 해양수산과학원의 기능, 역할, 연구사항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호 관심분야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닝보대학교 교류단측은 이번 방문에서 기후변화에 따른 해조류, 전복 연구와 기능성 뱀장어 연구 성과에 큰 관심을 가졌다.

해양수산과학원 관계자는 "중국 닝보대학교 해양대학과 유전 육종, 양식생물, 수산식품 가공 등 상호 관심 있는 수산분야 학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키로 했다"며 "특히 수산기술 정보 교류, 공동 연구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말했다.


hs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