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신뢰성협회, 제 1회 PRE(신뢰성전문기술자) 1급 자격시험 시행

(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2015-08-13 16:00 송고
 
 

한국신뢰성협회는 오는 9월 4일 제 1회 PRE(Professional Reliability Engineer, 신뢰성전문기술자) 1급 자격시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뢰성기술이란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목표기간 동안)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설계기술을 뜻한다.

해외유수의 기업들을 상대로 각축을 벌이는 글로벌 경쟁시장에서 신뢰성이 확보된 제품만이 살아남을 수 있으며, 제조물책임법에 의해 고장에 의한 손해를 제조사가 배상하게 되면서 신뢰성기술자는 제조기업의 필수 인력으로 자리잡게 됐다.

PRE 1급 자격시험은 신뢰성보증업무에 종사 또는 준비하는 기술자에 대한 신뢰성 실무 능력 검증을 위해 신뢰성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신뢰성자격인정위원회가 개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신뢰성협회에서 시행하는 공신력 있는 시험이다.

PRE 1급 자격보유자는 기업의 품질·신뢰성, 기획·설계·개발, 기술영업 및 연구소, 시험인증센터 등에서 관련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험 응시는 한국신뢰성협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오는 9월 1일(화)~4일(금) 개설되는 PRE 1급 자격시험 대비교육 신청 시 무료응시 혜택이 부여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신뢰성협회 홈페이지(www.rako.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biz@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