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프로필]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내정자

분당서울대병원장 역임…병원 경영 전문가

(서울=뉴스1) 음상준 기자 | 2015-08-04 15:09 송고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내정자./© News1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내정자./© News1

박근혜 대통령은 4일 보건복지부 장관에 정진엽(60) 전 분당서울대병원장을 임명했다.

서울 출신인 정진엽 복지부 장관 내정자는 서울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원자력병원 선임의사를 거쳐 서울대병원 교수로 재직했다. 분당서울대병원 개원 이후 교육연구실장, 정형외과 과장, 진료부원장, 병원장을 역임했다.

정형외과 전문의인 정진엽 내정자는 병원 경영 전문가로 손꼽힌다. 크리스마스이브에 산타클로스 모자를 쓰고 직원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하이파이브를 할 정도로 탈권위와 소통을 중시하는 편이다.

보수적인 대학병원 문화에서 이벤트를 즐기는 몇 안 되는 병원장으로 알려졌다. '즐거운 일터', '일할 맛 나는 직장 만들기 캠페인' 등 '감성경영'을 내세운 병원 경영자이기도 하다.

외부활동도 활발한 편이다. 대한정형외과학회 편집위원을 비롯해 대한의학회 학술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위원, 경찰병원 자문위원,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 검찰의료자문위원회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약력

△서울 △서울고·서울대 의대·서울대 의과대학원 △원자력병원 선임의사 △서울대병원 전임강사 △서울대병원 교수 △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분과장 △분당서울대병원 교육연구실장 △분당서울대병원 정형외과 과장 △분당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 △분당서울대병원 원장 




s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