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복 70년 경축 전야제’ 14일 저녁 서울광장서 열린다

(서울=뉴스1) 박창욱 기자 | 2015-08-04 12:00 송고
전야제 무대 예상도. 사진제공-문체부© News1
전야제 무대 예상도. 사진제공-문체부© News1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국민의 마음을 뜨겁게 달굴 광복절 전야제가 서울광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올해로 70돌이 되는 광복절을 맞아 오는 14일 ‘광복 70년 경축 전야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70년 역사의 주인공인 국민이 한자리에 모여 다 같이 즐기고 기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다양한 공연을 통해 광복절다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복 70년 전야제는 정부가 해마다 시행했던 광복절 행사의 틀을 과감히 없애는 대신,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즐기며 광복절의 참뜻을 새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하여 사뭇 달라진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후 7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본 공연에선 광복 이후 국민의 기억 속에 선명히 각인돼 있는 70년 역사와 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총 3부로 나눠서 풀어낸다.

양희은, 인순이, 이승철, 김범수, 씨스타, 장재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무대와 차지연, 남경주, 임혜영, 서범석 등이 주축이 되는 뮤지컬 앙상블의 춤과 노래, 성악가 강혜정과 MC메타(랩 가수), 피아니스트 신지호와 현대무용가 최수진의 파격적인 협업 공연, 울랄라세션과 그룹 국카스텐의 열정적인 공연, 그리고 서울광장을 빛으로 수놓을 멀티미디어쇼 등 평소에 보기 어려운 화려한 무대가 관객들을 기다린다.

이번 광복절 전야제는 광복 70년의 역사를 이끌어온 평범한 국민을 주인공으로 삼아 지난 세기, 격변하는 세계사의 한복판에서 온갖 고난과 역경에도 불구하고 맨손으로 기적과 같은 성장과 발전을 이끈 국민을 역사의 중심에 두고 기획됐다. 이번 행사의 총감독을 맡은 윤기철 예술감독은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광복 70년 역사의 빛과 같은 존재였으며 다가올 미래의 빛이라는 생각을 염두에 두고 연출안을 짰다”고 밝혔다.

문체부 관계자는 광복 70년 전야제에 대해 “이번 행사는 광복 70년의 위대한 여정을 자축하는 자리이자, 새로운 도약을 위해 국민들이 힘을 모으는 화합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행사의 주인공인 국민 모두가 마음껏 즐기고 환호하는 공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up@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