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회식자리 기피대상 1위는?…"3차 가자고 조르는 김대리"

한화생명 페이스북 설문조사…인기메뉴는 소주에 삼겹살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2015-07-27 12:47 송고 | 2015-07-27 13:50 최종수정
© News1
© News1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회식메뉴는 '삼겹살에 소주'로 회식자리에서 기피 대상은 3·4차 계속 가자고 조르는 동료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은 회식문화를 알아보는 '회식대첩'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회식메뉴, 장소, 명당자리, 상사 및 동료 유형 등 총 8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25일부터 한 달간 총 1만8000명이 참여했다.

설문 결과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회식 메뉴는 '삼겹살에 소주'가 65%로 가장 많았다. 

회식 장소로는 탁 트인 테이블 자리(65%) 선호도가 높았다. 선택한 이유로는 '룸에서 회식하면 회의하는 느낌이 나서', '신발 벗지 않는 자리여야 빨리 나가기 쉬워서' 등 응답이 나왔다.

회식에서 명당 자리는 고기 잘 굽는 동료 옆자리(78%)라는 응답 비중이 높았다. 기피 대상은 3·4차 계속 가자고 조르는 동료(77%)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회식에서 인기있는 상사는 택시비 챙겨주는 상사(76%)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술잔을 반만 채워주는 상사보다 더 후배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결과는 한화생명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life)과 블로그(www.lifental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일까지 해당 글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회식상품권과 에너지음료 등을 증정한다.

한화생명은 "이번 이벤트는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는 중심에 있는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결코 피할 수 없는 '회식'을 좀 더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 SNS는 직장인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junoo568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