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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이 선호하는 회식메뉴는 '삼겹살에 소주'로 회식자리에서 기피 대상은 3·4차 계속 가자고 조르는 동료인 것으로 조사됐다.한화생명은 회식문화를 알아보는 '회식대첩'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를 27일 공개했다. 이번 이벤트는 회식메뉴, 장소, 명당자리, 상사 및 동료 유형 등 총 8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25일부터 한 달간 총 1만8000명이 참여했다.
설문 결과 직장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회식 메뉴는 '삼겹살에 소주'가 65%로 가장 많았다.
회식 장소로는 탁 트인 테이블 자리(65%) 선호도가 높았다. 선택한 이유로는 '룸에서 회식하면 회의하는 느낌이 나서', '신발 벗지 않는 자리여야 빨리 나가기 쉬워서' 등 응답이 나왔다.
회식에서 명당 자리는 고기 잘 굽는 동료 옆자리(78%)라는 응답 비중이 높았다. 기피 대상은 3·4차 계속 가자고 조르는 동료(77%)인 것으로 조사됐다.또 회식에서 인기있는 상사는 택시비 챙겨주는 상사(76%)가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술잔을 반만 채워주는 상사보다 더 후배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결과는 한화생명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life)과 블로그(www.lifental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일까지 해당 글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회식상품권과 에너지음료 등을 증정한다.
한화생명은 "이번 이벤트는 우리나라를 이끌어 가는 중심에 있는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결코 피할 수 없는 '회식'을 좀 더 행복하고 즐겁게 보낼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 SNS는 직장인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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