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ITㆍ과학

페이스북, '진짜 사람'이 알려주는 개인비서 서비스 준비중

(서울=뉴스1) 김진 인턴기자 | 2015-07-14 19:23 송고
페이스북이 메신저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비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사진 페이스북)© News1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SNS) 서비스업체 페이스북이 진짜 사람과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개인비서 서비스를 개발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13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현재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개인비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해당 서비스의 코드네임은 '머니페니(Moneypenny)'다.

'머니페니'라는 이름은 영화 007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인 MI6 국장의 개인비서 '미스 머니페니'에서 따왔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서비스가 개인 비서처럼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기능을 제공할 것을 가늠케 한다.

페이스북의 머니페니는 아이폰과 구글의 개인 비서 서비스 '시리', '구글나우'와 달리 일반적인 검색과 쇼핑 정보에 한해 진짜 사람에게 질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머니페니를 통해 물건을 주문하거나, 길을 물어보면 기계가 아닌 진짜 사람이 질문에 답을 해준다.

업계는 페이스북이 실시간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특정 질문에 대한 답변을 수집할 것으로 보고 있다. 머니페니 공식적인 서비스 시작일은 알려지지 않았다.




soho0901@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南 관광막고 北엔 열고…대북제재 거스르는 中
핵·미사일 도발 가능성에도 안보리 금지광물 계속 수입…한미에 대한 불만 표시 관측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 가능성으로 대북제재 필요성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가…
朴 내일 영장심사…檢 안 들르고 법···
중톱
박근혜 전 대통령은 30일 구속전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전 검찰청사…
반잠수선 유실방지망 훼손? … 유골···
중톱
세월호를 실은 반잠수선 갑판에서 동물뼈가 발견되면서 미수습자 유골과 유…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