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V라인, 수술없이 ‘윤곽주사’로 간단하게

(서울=뉴스1Biz) 이동욱 기자 | 2015-07-07 17:03 송고
© News1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 정모 씨(23·여)는 외모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이 두려워 쉽사리 졸업을 하지 못하고 있다. 사각턱과 광대뼈가 일반 사람들과 비해 많이 각지고 튀어나왔다는 이유로 학창시절 ‘드세 보인다’, ‘여성미가 없어 보인다’는 이야기를 스트레스 받을 만큼 들어왔기 때문이다.

이처럼 외모적으로 비치는 이미지로 인해 실생활 속에서 불편함을 겪는 이들이 해결책으로 외과적 방법을 찾긴 하지만 학교나 직장을 다니고 있는 경우에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사리 수술받기에는 부담스러운 면이 있다.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간단한 주사 한방으로 얼굴 살을 빼고 갸름하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는 윤곽주사가 인기를 얻고 있다.

달걀주사, 턱살주사, 안면윤곽 주사, 얼굴축소 주사 등으로 불리는 윤곽주사는 간단한 시술이지만 전문성을 가진 의사에게 진료를 받아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대구 비엘성형외과 피부과의원 배성근 원장은 “윤곽주사는 쁘띠시술로서 보톡스, 필러처럼 5분 정도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끝나며 부기나 멍이 적어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가 없으며 얼굴의 볼륨감, 사각턱 개선, 불필요한 지방제거, 동안 얼굴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 바쁜 직장인들과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지속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병원마다 약물에 사용하는 성분과 용량이 다양한 만큼 시술을 받아야 하는 간격이나 횟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효과도 차이 날 수 있어 실제 병원 사례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덧붙여 대구 비엘성형외과 피부과의원 배성근 원장은 “윤곽주사 후기 또는 가격만 보고 결정을 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기 어렵다”면서 “윤곽주사의 성분과 과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이를 중요시하지 않는다면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할 수도 있고 피부의 상태에 따라 피부 함몰, 피부백화 현상, 혈관이나 신경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사 시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직접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leemail@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