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영상]中 버스 추락 CCTV 공개…"급커브 과속하다 중심잃고 쾅"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2015-07-03 07:46 송고 | 2015-07-03 15:47 최종수정

중국 시나닷컴 등이 공개한 한국인 탑승 관광버스 추락사고 당시 CCTV. (사진출처=시나닷컴) ©뉴스1
중국 시나닷컴 등이 공개한 한국인 탑승 관광버스 추락사고 당시 CCTV. (사진출처=시나닷컴) ©뉴스1

최소 10명의 한국인이 사망한 중국 지린성 지안시 관광버스 추락사고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 영상이 공개됐다.
시나닷컴 등이 2일 공개한 CCTV에 따르면 사고버스는 빠른 속도로 교각에 진입하던 중 오른쪽 난간을 들이받았다.

약 10초 분량의 CCTV에는 사고 버스가 1일 오후 3시 36분 17초 쯤 교각 부근에 모습을 드러낸 장면이 담겼다. 2초쯤 후 교각 진입을 위해 좌회전을 시도하다 오른쪽으로 무게가 쏠리면서 중심을 잃자 왼쪽으로 방향을 틀고 있다.

이 과정에서 교각 오른쪽을 들이받고 아래로 추락했으며 관광버스가 추락한 하천의 물이 높은 높이로 튀어오르는 장면도 담겼다. 

이 동영상은 교간 반대편에 설치된 CCTV에서 찍힌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이 영상 운전석 상황 등이 구체적으로 나와있지 않아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차량 결함가능성을 밝히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출처=아주TV



ejjung@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