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짜장면, 짬뽕 시켜도 수프, 샐러드, 후식까지! 안양 인덕원 맛집 ‘샤우칭’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6-15 13:48 송고
© News1
© News1

다양한 채소와 고기, 해물 등을 기름에 볶아 닭이나 돼지뼈로 만든 육수를 넣고 끓인 국물에 삶은 국수를 말아서 먹는 중국음식인 짬뽕과 돼지고기 간 것과 양파, 호박, 생강 등을 다져 춘장과 함께 볶은 양념을 국수에 넣어 비벼 먹는 요리인 짜장면은 인기 서민음식의 대표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이런 짬뽕 및 짜장면을 맛있게 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도 푸짐해 안양, 평촌, 과천 일대에서 제일가는 맛집으로 소문난 중식 레스토랑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동편마을에 있는 ‘샤우칭’이다.

샤우칭은 일반적인 중국 음식점과 차별화를 둔 전략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마치 패밀리 레스토랑을 연상시키는 넓은 매장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기존의 어두컴컴한 분위기의 중국집 이미지를 탈피함과 동시에 중국적인 포인트를 곳곳에 럭셔리하게 표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단체석과 단독룸 등 접대 및 상견례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구비하고 있다.

샤우칭의 모든 요리는 중화요리 명장인 이송학 조리이사가 직접 관장한다. 2011년 세계 중국요리 연합회에 출전하여 한국 최초로 ‘중국요리명장’을 수상한 이송학 이사는 그 명성에 걸맞은 정통성과 독특함을 살린 최고의 중국요리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모든 조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형 주방 시스템을 도입해 신뢰감과 더불어 화려한 중화요리의 조리 모습을 감상할 수도 있다.

샤우칭의 메뉴는 짬뽕, 짜장면을 비롯한 단품메뉴와 탕수육, 중새우 등 일품요리 그리고 다양한 중화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코스메뉴로 나눠볼 수 있다. 특히 중화요리명장의 손길 아래 조리되는 곳답게 불도장, 오룡해삼, 어향관자, 삼풍냉채 등 일반 중국집에서 접하기 어려운 메뉴도 많아 미식가들의 군침을 돋게 한다.
샤우칭의 짬뽕은 오징어, 죽순, 주꾸미, 오만둥이 등과 주문과 동시에 갓 볶아낸 불맛 나는 야채들 그리고 탱탱한 면발의 조화가 일품이다. 특히 칼칼하고 시원하면서 깔끔한 육수는 이곳만의 중독성 있는 짬뽕 맛을 각인시킨다. 양도 푸짐해 웬만한 성인 남성도 곱빼기 주문이 필요없을 정도다. 짜장면 역시 전문가들의 수타를 통해 뽑은 면발과 양파, 양배추, 감자 등을 굵직하게 썰어 넣고 조리장만의 특제 춘장을 이용한 짜장 맛의 조화가 자연스럽다. XO게살볶음밥도 메뉴명처럼 게살이 푸짐하게 들어 있어 식사 메뉴로 인기 많다. 이런 짬뽕, 짜장면, 볶음밥류를 주문해도 식전 샐러드와 수프 그리고 후식으로 과일을 직접 갈아 얼린 샤베트를 제공하는 덤 서비스를 선보인다.

중요한 자리를 위해서는 다양한 일품요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요리가 제격이다. 런치 코스는 계절샐러드, 오늘의 수프, 꽃빵, 삼슬챠우, 탕수육, 식사(짜장 or 짬뽕), 후식의 순으로 제공,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점심식사를 즐길 수 있어 특히 인기가 좋다. 날마다 다른 메뉴의 조리장 점심특선 메뉴(오후 2시30분까지) 역시 근처 직장인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고, 오늘의 추천요리 선택 시 생맥주 서비스도 제공된다.

인근에 동편마을 카페거리와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어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할 만하다. 인덕원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이 편하고 매장 건물 지하에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다. 가족과 과천이나 안양 쪽으로 나들이를 갈 일이 있다면 중식 맛집 샤우칭의 맛도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떨까?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