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검찰, 정치자금 수수혐의 임각수 괴산군수 28일 소환 통보

27일 괴산군청 압수수색 이어 전격 소환… 수사 전방위 확대 가능성

(충북·세종=뉴스1) 송근섭 기자 | 2015-05-27 20:18 송고


임각수 충북 괴산군수.© News1 D.B
임각수 괴산군수의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확인 중인 검찰이 괴산군청을 전격 압수수색한 데 이어 임 군수를 소환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27일 청주지방검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임각수 군수를 28일 오전 소환해 조사할 계획이다.

검찰 관계자는 “일단은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고 통보했다”고 말했다.

괴산군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한 지 하루 만에 임각수 군수를 소환하면서 수사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조사 과정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 긴급체포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다.

검찰은 임각수 군수 외에도 이번 사건에 연루된 지역인사들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당초 ‘3000만원 정치자금 수수설’로 시작됐던 검찰 수사가 지역 토착비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정으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앞서 청주지검은 이날 오전 수사관들을 괴산군청으로 보내 군수 집무실 등을 압수수색 했다.

청주지검은 지난해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괴산의 한 업체가 임 군수에게 정치자금을 전달한 혐의를 잡고 수사를 벌여 왔다.

이 회사 K대표는 지난해 3월 12일 오후 6시30분께 괴산읍내 A매운탕 식당에서 임 군수를 만나 1억원을 직접 전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K대표의 비서가 홍삼박스에 5만원권 현금을 담아 독대 중이던 이들의 자리에 놓았다는 것이다.

이 사건은 지난 3월초 충북도선관위에 신고가 접수된 뒤 3월25일 청주지검에 이첩됐다.

검찰은 4월 15일 이 회사의 서울 본사와 괴산 제조공장을 압수수색한 뒤 회사 대표와 관계자 등 4명을 횡령 및 세금 포탈 혐의로 구속했다.

임각수 군수 측은 이 같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다.

그는 이 사건과 별개로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1심에서 직위상실형인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songks85@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