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조항조, 신곡 '그놈에 사랑' 발표 'OST 열풍 다시 한번?'

(서울=뉴스1스포츠) 박건욱 기자 | 2015-05-25 14:01 송고

가수 조항조가 신곡 ‘그놈에 사랑’을 발표하고 팬들을 찾았다. 

조항조는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릍 통해 KBS1 일일드라마 ‘가족을 지켜라’ OST ‘그놈에 사랑’을 공개했다.

‘그놈에 사랑’은 태연의 ‘만약에’를 작곡한 김준범, 이창희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으로, 인생의 허무함과 욕망에 사로잡힌 현대사회를 자상한 한 아버지로서 쉽게 풀어주는 내용의 가사가 특징이다.


가수 조항조가 신곡 ‘그놈에 사랑’을 발표했다.© 뉴스1스포츠 / 더하기미디어



아울러 박력있는 드럼 사운드에 팝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기타반주와 바이올린 연주가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가족을지켜라’ OST 음악감독을 역임중인 이창희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 작사에 참여하며 극 중 주인공들의 마음을 잘 그려 냈다는 평이다.

드라마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이번 곡 ‘그놈에 사랑’은 앞서 큰 사랑을 받았던 ‘사랑찾아 인생찾아’, ‘사랑꽃’과 비견되는 완성도 높은 명품 성인가요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항조는 1970년 데뷔해 30여 년 동안 음악 외길을 걸어온 실력파 가수로 ‘만약에’,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사랑찾아 인생찾아’, ‘사랑꽃’ 등을 히트 시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kun111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