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6주기 추도식…김무성 문재인 등 참석

유족·참여정부 인사·시민 등 3000여명 모여
與 김무성·靑 김재원 정무특보 등도 참석

(서울=뉴스1) 박태정 기자, 서미선 기자 | 2015-05-22 17:43 송고
오는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6주기를 앞두고 17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추모행사
오는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6주기를 앞두고 17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추모행사 "5월 민주주의 시민축제 그대에게"에 참석한 시민들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도서를 살피고 있다. 2015.5.17/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6주기 추도식이 오는 23일 오후 2시 경남 봉하 노 전 대통령 묘역과 생태문화공원 잔디밭에서 엄수된다.
22일 노무현재단에 따르면 6주기 추도식에는 권양숙 여사 등 유족,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 정의당 천호선 대표 등 정당 대표와 김원기 전 국회의장, 한명숙 전 국무총리 등 참여정부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다.

이해찬 이사장, 이재정·문성근·도종환 이사, 문희상·고영구·이기명 고문, 명계남·양정철·김경수·서갑원 상임운영위원 등 노무현재단 임원과 여야 국회의원,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 지역자치단체장 등도 자리한다.

정부 측에서는 김재원 청와대 정무특보가 참석한다.

추도식은 이들을 비롯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20분 동안 진행된다.
6주기 추도 행사의 주제는 '시민의 힘!'으로 정해졌다.

김은경 전 청와대 행사기획비서관 사회로 열리는 추도식은 애국가와 임을 위한 행직곡을 제창하는 국민의례로 시작해 이해찬 이사장의 추도식 준비 경과보고, 바리톤 송현상의 시작 공연,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의 추도사가 이어진다.

또 6주기 추도식 특별영상 '시민의 힘' 상영과 정선호 노무현 장학생의 추도사, 가수 조관우의 '그가 그립다' 특별공연이 이어지고 노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씨의 유족 인사말 뒤 묘역으로 이동해 참석자들이 헌화와 분향을 하는 것으로 추도식은 마무리된다.

노무현재단 측은 이날 추도식에 앞서 오전 11시5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봉하마을 추모의 집 옆 방앗간 마당에서 국밥을 무료제공한다.


smit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