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황교안, 부정부패 척결 적임…잘된 인사"

"오늘 아침에 총리 인선 연락 받아"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 김영신 기자 | 2015-05-21 10:34 송고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5.5.21/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5.5.21/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1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임 총리 후보자로 지명한 황교안 법무부 장관에 대해 "부정부패 척결의 역할을 충실하게 잘할 사람으로 아주 잘된 인사"라고 평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총리 지명 발표 직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우리 사회를 청렴한 사회로 만들겠다는 의지가 강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황 장관은 재임 시에 여러가지 언행이 신중하고, 훌륭한 사람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청와대로부터 총리 인선을 사전에 연락 받았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오늘 아침에 받았다"고 답했다. 또한 김 대표는 당에서 추천한 총리 후보자는 없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법조인 출신을 총리 후보로 지명한 것에 대해선 "깨끗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법무부 장관 때 장관 역할을 잘 수행했기 때문에 발탁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전망과 관련해선 "이번 인선 과정에 굉장히 어려움을 겪었다는 얘기를 들었다. 국민으로부터 존경받고 좋은 분이라고 해서 검증을 해보면 100% 검증에서 걸린다고 한다"며 "인선 과정에 굉장히 어려움이 있다는 토로를 들은 적이 있다"고 밝혔다.


yd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