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타요버스 타고 여행 가자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 2015-05-04 15:14 송고 | 2015-05-07 08:51 최종수정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 수도권이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핫 이슈 여행지'를 테마로 5월에 가볼 만한 곳 5곳을 선정했다. 서울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타요버스가 증편 운행된다.

서울시는 인기에 힘입어 '타요버스'를 어린이날까지 운행한다. 운영 대수도 기존 4대에서 100대로 크게 늘려 어린이들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 근교가 소개됐다.  © News1 DB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으로 서울 근교가 소개됐다.  © News1 DB

서울·수도권에서 가볼 만한 곳은 다음과 같다.

서울 광진구서 열리는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가 있다. 5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회관에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과학교실·천체탐험 등의 '푸른꿈 학교'부터 소방안전체험·페이스페인팅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는 경기도 양주 광적면 조명박물관에서 열리는 '빛나는 어린이축제'다. 이 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만 개최되며 조명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팅 체험, 빛 공해에 대한 정보와 배움을 가져가는 빛 공해 체험, 나만의 유리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지방에서도 다양한 축제가 준비됐다.

강원 원주시에서도 어린이날 '원주 어린이날 큰잔치', 전북 전주시의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어린이 축제', 강원도 춘천시에서 '춘천시 어린이대축제'가 열려 어린이를 위한 체험의 장이 마련돼 있다.

또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광주시립미술관에서는 '김창열전' '애니메이션과 동물친구가 만날 때', 대전이응노미술관에서는 '2014 이응노미술관 신소장품전' 등 전국 각지의 미술관에서 전시회가 열린다.

이 외에 경기 고양시에서 '튼튼쑥쑥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 서울 지하철 6호선 신당역 '곤충파충류 체험전', 전북 전주시에서는 '제 6회 전주 포토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