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공무원연금 개혁, 특위로 넘겨야"

"朴대통령, '成리스트' 며칠만 기다리면 좋은 말 있을 것"
"재보궐 좋은 결과 기대"

(서울·강화=뉴스1) 김유대 기자, 박소영 기자 | 2015-04-28 09:42 송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2015.4.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2015.4.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8일 실무기구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공무원연금 개혁안 논의와 관련, "실무기구에서 특위로 이 일을 넘겨야 한다"고 여야 정치권 차원의 '결단'이 불가피함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인천 서구강화을 4·29 재선거 지원유세 도중 기자들과 만나 "국민대타협기구에서 약속한 날짜에 합의를 못해 예정에 없던 실무기구가 만들어졌다. 실무기구도 국회 특위의 시한(5월 2일)을 넘길 수 없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이 시점에서 국가에 제일 중요한 것은 재보선과 성완종 사건보다 공무원연금 개혁"이라며 "이 기회에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지 못하면 우리나라의 미래는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미래세대에게 빚을 넘겨줘서는 안된다"며 "공무원연금 개혁은 가능하면 하는 일이 아니라 반드시 해야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내일(29일) 재보궐 선거가 끝나는대로 야당 지도부와 만나 어떤 일이 있더라도 반드시 공무원연금 개혁을 성공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에 대해선 "(해외 순방 중) 고산병으로 몸이 녹초가 됐는데 이를 회복할 시간을 드려야 한다"며 "며칠만 기다려주면 좋은 말이 나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4·29 재보궐 선거와 관련해 "이번 선거에 최선을 다했다"며 "4개 지역 모두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이기 때문에 집권 여당의 힘이 있어야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역 유권자들에게 최선을 다해 호소하고 있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선거 초기에 성완종 사건이 터지면서 굉장히 불리한 선거가 될 것으로 걱정했다"며 "국민에게 진정으로 다가서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정치를 깨끗하게 만드는 계기로 삼겠다는 각오를 말해서 많이 회복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yd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