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李총리 사표 수리 불가피…철저 수사 뒤따라야"

김무성 "안타깝다"

(서울·인천=뉴스1) 김영신 기자, 박소영 기자 | 2015-04-27 17:49 송고
이완구 국무총리가 지난 20일 사의를 표명한 뒤 칩거하고 있는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 2015.4.2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가 지난 20일 사의를 표명한 뒤 칩거하고 있는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 2015.4.2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새누리당은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이완구 국무총리의 사표를 수리한 데 대해 '안타깝지만 불가피한 조치'로 평가하고, 이번 '성완종 리스트' 파문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조사를 거듭 촉구했다.

김무성 대표는 4·29 인천 서·강화을 재선거 지원유세 도중 '사표 수리' 소식을 전해듣고 어두운 표정으로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법적인 잘잘못을 떠나 성완종 파문과 관련해 이 총리의 이름이 거론돼 왔고 검찰의 조사가 예정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가피한 조치라 여겨진다"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은 "지금 상황에서 필요한 것은 검찰의 성역없고 추상 같은 수사일 것"이라며 "박 대통령도 이미 언급했듯이 이번 일을 정치개혁의 계기로 삼기 위해 정치권은 더 한층 자기성찰과 혁신의 길을 걸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대출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매우 안타깝다"며 "어떠한 대가를 치르더라도 정치개혁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겠다는 대통령의 결연한 진상 규명 의지가 거듭 확인된 만큼 한치의 의혹을 남기지 않도록 철저한 수사가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아울러 정치권은 명명백백한 진상 규명에 협조해서 정치개혁을 위한 실천에 나서야 한다"며 "또 정부는 후임 총리 인선 절차 등을 감안해 조금도 국정 공백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권은희 대변인도 "인간적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있지만 원활한 국정 운영을 위해 불가피했다"며 "총리 공백으로 국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시급한 현안들에 대한 집중력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또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차기 총리 선임에도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eriwha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