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文, 참여정부 연금개혁 실패…지금이라도 결단해야"

"민노총 등 총파업, 매국 행위"
"朴대통령 귀국 계기로 국정 정상화해야"

(서울=뉴스1) 김유대 기자, 김영신 기자 | 2015-04-27 09:25 송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2015.4.23/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2015.4.23/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7일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참여정부 시절 공무원연금 개혁을 성공하지 못하고 미뤄놓은 원죄가 있는 만큼 지금이라도 개혁에 적극 협조하고 결단을 하라"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는 "야당은 공무원연금 개혁은 미적거리면서 틈만나면 '서민 증세'를 한다고 얘기한다"며 "공무원연금 개혁을 미루는 것이야말로 국민에게 증세를 넘어 세금폭탄을 안기는 것임을 명심해야한다"고 했다.

김 대표는 "여야가 약속한 5월 1일까지 밤을 새워서라도 공무원연금 특위에서 개혁안을 반드시 의결해 국민 걱정을 덜어야한다"며 "절대 개혁의 취지가 훼손되거나 위축되어선 안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지금 제대로된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지 못하면 앞으로 우리는 어떤 개혁도 해내지 못하고 주저앉게 될 것"이라며" 미래세대에 빚더미 속에서 발전이 중단된 나라를 물려줄 것인가, 풍요롭고 희망찬 내일을 물려줄 것인가는 우리 국회가 이번주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달려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민주노총 등의 총파업과 관련해선 경제 상황을 언급하며 "이번 파업은 국민 눈살을 찌푸리게 한 어거지 파업, 떼쓰기 파업임이 명확하게 드러났다"면서 "이런 파업은 국내 기업을 해외로 내돌리고 외국 기업이 국내에 못들어오게 함으로써 경제를 망치고 국민의 미래를 암울하게 하는 매국적 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노조의 불법파업은 교통체증을 일으켜 서민에게 불편과 고통을 가져다주는 것 처럼 우리 경제에도 교통체증을 일으키고 불안과 고통을 안겨준다"며 "이런 세력과 결탁하거나 부추기는 정치세력이 있다면 국민에게 외면 받을 것"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이날 중남미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선 "고산병으로 고통을 많이 받고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빨리 쾌유하길 바란다"며 "대통령의 귀국을 계기로 국정이 정상화되고, 국회는 공무원연금 개혁과 경제활성화법 처리 등 4월 임시국회를 잘 마무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틀 앞으로 다가온 4·29 재보궐 선거에 대해 "집권 여당으로서 여러가지 많은 어려움이 있는 선거"라며 "시종일관 지역일군을 뽑아주길 부탁하고, 발품을 파는 선거로 임했다. 4개 지역 주민 한 명 한 명을 만나 민생과 경제를 살리겠다는 진정성을 전달하고, 민심 목소리를 들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4명 모두 힘 있는 집권 여당의 최적의 일꾼"이라며 "당선이 되면 당 차원에서 전폭적으로 이들의 공약을 반드시 실행하도록 예산과 제도 마련을 최우선적으로 챙기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 대표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위반 혐의 등으로 1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 받은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에 대해선 "서울시 교육감이 (공정택, 곽노현에 이어) 연이어 3번이나 선거법 위반 판정을 받는 것은 큰 문제"라며 "이 문제에 대한 개혁 정책을 정책위에서 반드시 수립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김 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이 과연 부정부패로 우리를 비판할 자격이 있는지 문제를 제기한다"며 "우리 당의 송광호 의원은 6500만원을 수수했다고 1심 판결도 전에 첫 번째 공판에서 법정구속 됐지만, 한명숙 전 총리는 9억원을 받고 2심 판결(징역2년)이 나도 현재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대법원장은 답변을 해달라"고도 요구했다.

또한 김 대표는 "새누리당은 기소만 되면 당원권을 정지시킨다. 송광호 조현룡 박상은 의원은 현재 당원권 정지상태"라며 "새정치연합은 징역 2년형을 선고 받은 한명숙 의원의 당원권을 정지하고 있는지 밝혀달라"고 말했다.




yd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